반응형

2020/05

반응형

    조용한 곳을 찾아?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울산 철구소

    :::: 여름 휴가지 조용한 곳을 찾는다?? 올해 유독 더운날이 예상되고 있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하여 여름 휴가를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아진다. 하지만 작년보다 더 더운날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휴가를 가지 않는다는건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람도 적었으면 좋겠고 시끄러운 관광지보다 여름 휴가지 중 조용한 곳을 더 선호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울산 철구소는 어떨까? 국내조용한여름 여행지를 추천해본다.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 철구소 철구소 계곡은 과연 어떤 곳일까?? 철구소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배내골에 위차한 곳으로 소의 모양이 좁고 절구 모양이라고 불리워서 철구소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특히나 호박소, 파래소와 함께 3대 소로..

    곧 출시될 2021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신형 모델 어떻게 나올까?

    :::: 이제 곧 출시된다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2021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이제 곧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은 2000년에 첫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현재 TM 모델은 2018년 2월에 4세대 모델로 첫 공개된 모델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2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2020년 6월에 출시될 예정인 모델이다. 이번 모델이 현대자동차에게 중요한 모델인 이유는 중대형 SUV 모델로 현재 경쟁 모델인 쏘렌토가 좋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으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 2021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나올까? 유튜버 뉴욕맘모스 (https://www.youtube.com/watch?v=vCdoHOS6qWw)에서는 이번 모델의 스파이샷으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

    르노 캡처 시승기 장점 3가지 단점 3가지

    ::::: 르노삼성 QM3에서 르노 캡처 르노삼성 소형 SUV 모델은 QM3에서 2세대 풀체인지 모델 르노 캡처로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존에는 르노삼성의 태풍 로고를 가지고 있었으며 이름 또한 QM5 보다 작은 크기라는 의미의 QM3라는 이름으로 국내 소형 SUV에서 1.5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뛰어난 가성비와 연비를 보여줬다. 이번 2세대 모델은 르노삼성이란느 이름을 버리고 르노의 로장주 엠블럼을 장착하고 해외 판매명인 캡처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 작정하고 나온 르노 캡처 소형 SUV 르노 캡처는 정말 작정하고 출시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기존에 동글 동글한 외모는 보다 날렵해졌으며 실내 인테리어 또한 동급 모델 중 가장 괜찮은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

    제네시스 G80 스포츠 이렇게 나오면 성공한다.

    :::: 잘 나온 제네시스 G80 하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다. 제네시스 G80이 런칭된 이후에 차량의 디자인이나 파워트레인 등 종합적인 부분에서 찬사를 받고 있는 모델로 기존의 제네시스 G80 모델이 생각나지 않을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출력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도 꽤 우수한 엔진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편의 기능과 옵션으로 차량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지만 사전 예약부터 많은 사람들이 계약을 할 정도로 매력적인 차량이다. 하지만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 / BMW 5시리즈 / 아우디 A6, A7 모델과 경쟁하려면 이제부터 시작이다. :::: 고성능 모델이 출시되는 경쟁 모델 이제 제네시스는 단순히 가성비가 좋은 차량으로만 경쟁 모델을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어..

    쭈꾸미철 꼭 찾아야하는 남당항 맛집 순희네 (샤브샤브,탕탕이)

    :::: 쭈꾸미철이 돌아왔다 ~!! 쭈꾸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쭈꾸미철이 돌아오기 기다린다. 이런 쭈꾸미 매니아를 위한 맛집은 어디일까?? 충남 남당항은 대하 축제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쭈꾸미로도 유명한 곳으로 그 동안 쭈꾸미는 삶아서 혹은 볶음을 해먹는다고 생각하지만 이 곳 남당항 맛집 순희네는 쭈꾸미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매니아들이 찾는 곳이다. :::: 다양한 재료를 맛볼 수 있는 곳 쭈꾸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남당항은 예전부터 다양한 해산물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더군더나 대하철에는 이 곳에서 대하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인기가 있는 그런 곳이다. :::: 신선한 밑반찬을 맛볼 수도 있다. 남당항에 위치한 순희네는 해산물로 만든 밑반찬이..

    벤츠 S클래스의 미래 - 비전 EQS를 만나다

    :::: 럭셔리에 대명사 벤츠 S클래스 럭셔리 세단 하면 머릿 속에 떠오르는 차량 중 빠지지 않는 차량은 바로 벤츠 S클래스이다. 벤츠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쉽 세단으로 S Class의 S는 Sonderklasse의 약자로 스페셜 클레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벤츠 S클래스는 단순히 가격만 높은 차량이 아니다. 1953년 1세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9세대의 모델로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리드한 차량이며 매 번 새로운 모델이 출시 될 때마다 최신 사양의 안전 기술과 첨단 기술을 집약하여 출시되고 있는 모델이다. :::: 미래의 벤츠는 어떤 모습일까?? 미래의 자동차는 항상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 중 하나이다. 우리가 어릴때 봤던 2020 원더키디라는 만화를 보더라도 미래의 자동차는 하늘을 날아다니..

    르노삼성 XM3 연비 테스트 (디젤&하이브리드가 필요할까?)

    :::: 르노삼성 간판은 이제부터 나야 !!! 르노삼성은 그 동안 가솔린 SUV 모델로 QM6 모델로 브랜드의 위기를 넘겨 꽤 많은 판매량으로 SUV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후 경쟁 브랜드 대비하여 인기를 끌 수 있는 모델이 부족했다. 하지만 준중형 SUV 모델인 XM3를 야심차게 발표하면서 QM6로 웃었던 르노삼성은 한 번 더 웃게 되었다. XM3의 4월 판매량은 국내 자동차 전체 순위에서 6위로 4월 한달간 6,276대를 판매했다. 이 수치는 같은 기간에 판매된 QM6 3,576대 보다 높은 수준으로 르노삼성의 대표 차량이 QM6에서 XM3로 변경된 모습을 보여준다. :::: 디젤 모델이 없는 XM3 시내 연비는?? 르노삼성 XM3는 1.6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인 1.6 GTe 엔진과..

    기아 쏘렌토 MQ4 풀체인지 시승기 (3가지 단점, 3가지 장점)

    :::: 2세대 오너가 시승해본 4세대 신형 쏘렌토 시승기 쏘렌토R 2세대 모델을 시승하면서 3세대 모델이 나왔을 때 별로 큰 감흥이 없다. 하지만 7년만에 4세대 모델을 시승 했을 때 느낌은 과연 이 차량이 쏘렌토 모델이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다. 쏘렌토는 2002년 월드컵에 첫 출시된 코드명 BL 모델로 당시 기아자동차에서 핵심 SUV로 개발되었으며 2002~2009년까지 꽤 많은 판매가 되었으며 얼마나 튼튼하게 만들었는지 아직까지도 도로에서 많이 보이기도 한다. 또한 2세대 모델은 당시 피터 슈라이어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모델로 출시되었고 2014년에는 3세대 코드명 UM 모델로 2세대 보다 더 커진 모델로 출시되었다. 이번 4세대 쏘렌토는 기본 1~3세대 ..

    로컬 제주도를 느끼고 싶다면 제주 독채풀빌라 펜션 - 브라이튼 (구 신도리 3034)

    :::: 아침에 눈떴을 때 바다가 보였으면 하는 꿈에 그린 그 곳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바다가 보이고 주변에 관광지가 없는 아주 조용하면서 프라이빗한 제주 독채펜션을 원한다 여기에 좀 더 럭셔리함을 느끼고 싶다면제주 독채풀빌라까지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곳은 가격이 항상 높고 생각보다 이런 멋진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실제 그런 곳은 존재한다. :::: 제주 독채풀빌라 제주 브라이튼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신도리는 관광지를 찾아보기 힘든 곳이다. 사실 제주도하면 해수욕장이나 아니면 유명 오름에서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국내에 놀러왔지만 조용하게 쉬다가 가고 싶은 사람도 많다. 그런 사람을 위한 제주 펜션 브라이튼은 예전 신도리 3034라는 이름에서 새롭게 브라이튼이라는..

    진정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온 기아 모닝 어반

    :::: 진정한 페이스리프트는 바로 이것이다. 자동차에서 페이스리프트는 말 그대로 차량의 전체가 아닌 부분 변경을 뜻한다. 따라서 한국에서는 부분변경 혹은 페이스리프트로 차량의 풀체인지 이후 약 3~6년에 한 번 디자인에 변화와 상품성 강화로 경쟁 모델을 견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기아 자동차 모닝 (해외명 피칸토) 모델은 2017년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차량 디자인 뿐만 아니라 상품성을 개선된 모닝 어반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다. :::: 기아 모닝 어반 가격은?? 이번 모닝 어반은 수동 변속기가 빠졌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시작 가격은 다소 높아보이는데 마이너스 트림인 1,175만 원부터 시작하여 시그니처 1,480만 원 여기에 엣지 업으로 65만 원이 추가된다 모든 옵션을 모..

    쏘렌토 기다려라 2020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출시

    :::: 본격적인 7인승 SUV 전쟁 #폭스바겐 에서 한국 시장에 2020년형 #티구안올스페이스 모델을 출시한다. 2020년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은 폭스바겐이 한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모델로 기존 티구안 모델보다 살짝 길어진 차량에 3열 공간을 추가하여 7인승 모델을 추가한다. 이번 #폭스바겐티구안올스페이스 2020 모델은 기존 2019 티구안 모델과 비교하면 전장 길이는 215mm 정도 길어졌으며 휠 베이스는 110mm 더 길어진 모델이다. 늘어난 전장 길이로 인하여 레그룸은 약 60mm 늘어나 2열 공간이 기존 모델보다 좀 더 넓어졌다. 여기에 2열 시트는 앞/뒤로 최대 180mm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3열 공간을 사용하지 않을 ..

    N 퍼포먼스 파츠로 좀 더 특별해진 고성능 벨로스터N

    :::: 현대자동차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N 2018년 1월에 첫 출시된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이라는 뱃지를 장착한 두번째 차량이 바로 벨로스터N이다. 첫 번째 차량은 i30으로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북미 시장과 한국 시장에는 i30N 모델 다음으로 출시된 벨로스터N 모델이 출시가 되었다. 기본 250마력의 세팅된 2.0 가솔린 터보엔진에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275마력까지 출력을 볼여주는 차량으로 수동 변속기만 출시를 하여 약 2년 넘게 판매를 했지만 이제 8단 습식 DCT 변속기까지 장착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펀카로 판매될 예정이다. :::: 벨로스터N - N Performance Parts 벨로스터N에는 N 퍼포먼스 파츠를 선택할 수가 있다. 기본 차량 가격인 2,838만..

    그거 아니?? 강릉 순두부짬뽕?? 동화가든

    ::: 강릉 숨겨진?? 아니 이미 다 아는 동화가든 강릉에 유명한 음식이라고 하면 아마도 짬뽕과 순두부가 아닌가 싶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짬뽕은 좋아하지만 순두부를 좋아하지 않아서 강릉 순두부 골목은 잘 찾지 않았다. 하지만 지인 소개로 방문한 원조 짬뽕 순두부로 유명한 곳인 동화가든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다. 이 곳은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짬뽕 순부두를 먹기위해서 줄을 서는 곳으로 숨겨진 맛집이라고 하기에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었다. ::: 맛있는 녀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예인들이 다녀간 곳 어느 순간부터 맛집의 기준은 연예인이 다녀갔는가? 혹은 백종원이나 맛있는 녀석들이 촬영한 곳인가가 아닌가 싶다. 그런 점에서는 이 곳은 분명 맛집의 포스를 가지고 있었다. 다양한 연예인 뿐만 아니..

    아반떼 스포츠가 아닌 N 라인으로 현대 고성능 N을 준비하다.

    :::: 현대자동차 공식에서 위장막을 공개??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례적으로 위장막 차량을 직접 공개했다. 이번 차량은 아반떼 N 라인 (N-Line)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의 N의 아랫등급으로 성능은 일반 모델보다 조금 더 향상되고 N 모델보다 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디자인은 N 에 가까운 외관을 가지고 있어 BMW M 패키지 / 아우디 S-Line / 벤츠 AMG LIne 정도로 볼 수 있는 차량이다. 기존 N-LINE 차량은 현대자동차 i30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투싼 모델에 N-Line을 생한다고 있다. :::: 아반떼 스포츠 사라지나?? 이번 아반떼 N-line 출시 전 위장막 차량의 공개는 기존 6세대 아반떼 스포츠 모델이 N-Line으로 변경된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다. ..

    검아웃 올인원 디젤 연료첨가제 리뷰

    :::: 미국에서 시작된 GUMOUT 요즘 핫한 연료첨가제 제품이 있다면 아마도 검아웃 올인원 (ALL in One) #연료첨가제 제품이 아닐까?? 검아웃 케미컬 브랜드는 세계 2차대전 당시 미군이 미국에서 유럽으로 군수물자를 보내면서 독일 잠수함으로 인하여 오랫동안 발이 묶이게되자 군용 차량 내부에 가솔린 연료라 끈적이는 현상이 생겨 시동불량과 차량 운행이 되지 않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료첨가제 개발 업체가 바로 검아웃 (GUMOUT)이다. :::: 검아웃 올인원 디젤 연료첨가제 #검아웃 디젤 연료첨가제 제품은 국내 판매 중인 모든 디젤 승용차량과 SUV에 사용이 가능하다. 검아웃은 기본적으로 디젤 엔진의 연료시스템을 클리닝 해주는 연료 클리닝 제품으로 디젤 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엔진 진동과 엔진 ..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 유출

    ::::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나올까?? 2020년 6월 부산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다. BMW G30 7세대 모델인 BMW 5시리즈 모델은 전 세계에서 한국 시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부산 모터쇼에서 최초공개가 취소가 되었다. BMW 5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한국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단편으로 보여주는 예로 해외 브랜드 모델이 월드 프리미어로 한국 시장에서 최초 공개하는 것은 의례적인 일이다. ::::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유출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0년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되려했으나 미디어 촬영 중 유출되었다. 그마나 다행인 부분은 길거리에서 대충 찍은 디자인..

    가성비 좋은 디젤 SUV를 구입한다면 QM6 1.7 디젤 dCi 시승기

    :::: 가격은 싸고? 크기는 크고? 연비는 좋고? 세금도 싼 SUV?? 그런게 있어? 차량을 구입하려고 하면 욕심은 한도 끝도 없다. 가격이 저렴하면 소형 SUV가 눈에 먼저 들어오는데 보다보면 크기가 좀 더 커졌으면 좋겠고 차량 가격이 저렴한 차량을 보다보면 가솔린 모델이라 왠지 모르게 연비가 낮아보여 디젤이면 좋겠고 연비가 좋았으면 한다. 그리고 세금과 보험을 생각해보면 좀 더 저렴한 모델은 없을까? 하는 무한 루프에 빠지게 된다. 그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라면 르노삼성 QM6 1.7 디젤 모델이 딱이다. :::: 가솔린 SUV가 대세라고 해도 디젤 SUV의 매력은 있다.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가솔린 SUV라고 하면 일본산 SUV 모델이나 미국산 SUV 모델이 대부분이였고 그마저도 연비적인 부..

    성수/뚝섬역 숨은 맛집 훼미리 칼국수

    :::: 성수 숨은 맛집 훼미리 칼국수 이름부터 특이한 곳이였다. 성수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뚝섬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느낌으로 뚝섬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한양대역까지는 걸어서 5분거리면 도착하는 그런 곳이였다. 소개를 받아서 도착한 훼미리 칼국수는 동양최고의 맛이라고 써있는 1988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자리잡고 있는 그런 맛집이기에 뭔가 더 기대되는 맛을 가지고 있을듯 했다. :::: 주 메뉴는 칼국수, 만두국 이 곳의 주 메뉴는 만두국, 손칼국수 그리고 보쌈이다. 칼국수와 보쌈은 언듯 이해되지 않지만 이 곳에서는 비슷한 비율로 판매가 되고 있고 보쌈 정식은 물론 감자전과 해물파전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그냥 괜히 막걸리 한 잔을 곁들이고 싶은 그런 곳이였다. 1988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