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

반응형

    2021 제네시스 G80 3세대 런칭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2.2 디젤)

    :::: 제네시스라는 이름이 그 자체인 차 G80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 이전부터 제네시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G80 3세대 모델이 출시 되었다. 제네시스 G80은 1세대 코드명 BH 모델로 첫 출시가 되었는데 당시 별도의 차량명이 없이 제네시스라고 불리운 모델이다. 이후 2013년 2세대 코드명 DH 모델이 출시되었고 이후 2016년 2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제네시스 브랜드를 독립화 시켰고 이 때부터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G와 차량 세그먼트를 의미하는 숫자로 구성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G80 모델인 1월에 출시한 제네시스 SUV 모델인 GV80을 많이 닮아있다. 사실 제네시스 G90 모델에서 보여줬던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 언어를 GV80이 이어갔고 그 다음으로 G80이 아이..

    르노삼성 XM3 장점 & 단점으로 본 시승기

    :::: 기존 르노삼성을 잊어라 XM3 각종 미디어와 리뷰어들 그리고 준중형 SUV를 구입하려고 예정 중인 사람들에게 XM3는 요즘 가장 뜨거운 감자이다. 특히나 상품성에 대한 부분이나. 다양한 부분들에 대해서 많은 칭찬을 아끼지 않은 차량으로 코로나 영향에도 불구하고 사전 예약 또한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르노삼성 XM3 런칭 기념으로 약 2~3시간 동안 XM3 시승을 해보면서 짧게나마 느낀 이 차량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한다. :::: 르노삼성 XM3 시승기 - 첫 느낌 사실 르노삼성 차량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특히나 기존 SM5나 SM3 그리고 소형 SUV QM3는 차를 잘 만들었을지 몰라도 상품성적인 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차량들이었다. 하지만 SM6가 처음..

    철산역 맛찬들 - 회식 장소가 필요하다면 여기

    :::: 철산역 회식 장소가 필요하다면??? 철산역에는 맛집이 꽤 있는 편이다. 하지만 1차로 식사를 할 수 있는 회식 장소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나 가격이 높은 곳은 자리가 많이 있는 편이지만 가볍게 돼지고기를 먹으면서 회식할 수 있는 장소는 많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철산역 맛찬들은 체인점이지만 회식 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다. :::: 나쁘지 않은 구성?? 철산역 맛찬들은 미식가용 삼겹살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장 많이 나가는 삼겹살은 14일 숙성 삼겹살이다. 여기에 곁들임 류로 떠먹는 피자와 구이용 야채, 간장 새우 등 그리고 찌개류까지 판매하고 있어 회식 장소로도 괜찮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회식하기에 나쁘지 않은 구성으로 많이 찾는다. 여기에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삼겹살 미슐랭 가이드 세트를 주문..

    혼다 모터싸이클 CBR 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FireBlade) 모터바이크 출시 예정

    :::: R이 몇개야??? 혼다에서는 가장 빠른 모터사이클인 CBR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 모델을 공개했다. 보통 모터사이클에서는 모델명 뒤에 R이 들어가는 차량은 굉장히 빠르고 레이싱을 위한 바이크 모델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번 혼다 파이어 블레이드는 CBR1000 모델 뒤에 RR-R로 총 R이 3개가 붙는 조금 특별한 모델이다. :::: 혼다 바이크를 가장 대표적인 모델 CBR 1000 모델은 모터 바이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가지고 싶었던 그리고 가슴이 뛰는 모델이다. 이러한 모델에 R을 붙이면 뭔가 좀 더 빠르고 특별해보였는데 기존 CBR1000RR 모델에 다시 하나 R을 붙여 혼다 모터싸이클 역사상 가장 완벽하고 완성도 높으며 빠른 모델을 출시했다. :::: 혼다 CBR 1000RR..

    2020 코닉세그 제메라 - 하이퍼카 of 하이퍼카

    :::: 하이퍼 of 하이퍼 슈퍼카 위에 하이퍼 카가 있다면 그 위에는 무엇이 있을까? 아마도 1,700마력의 코닉세그 GT카인 제메라가 아닐까? 코닉세그에서는 초고성능 GT 모델인 제메라를 공개했다. 특이하게 창업주인 크리스앙 본 코닉세그 CEO는 하이퍼카 이름에 아버지 이름과 어머니 이름을 넣었는데 아버지 이름인 제스코 본 코닉세그를 딴 하이퍼카 제스코와 이번에 출시된 초고성능 GT 모델인 제메라는 어머니 이름을 붙였다. (우리로써는 상상도 못할....) 이번 코닉세그 제메라의 가장 큰 특징은 1,700마력이라는 엄청난 출력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1.9초에 도달하는 하이퍼카 중 하이퍼카이지만 4명이 탑승 할 수 있다는 독특한 차량이다. :::: 1,700마력??? 이게 가능한건가..

    대한민국 대표 트랙터 LS 엠트론 MT4 시승기

    :::: 유틸리티 트랙터 LS 엠트론 MT4 LS 엠트론의 새로운 유틸리티 트랙터 MT4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LS 엠트론 社의 MT4 모델은 기존 MT5 모델의 한 단계 아래급 모델로 유틸리티 트랙터 모델이다. 수평 경심 제어와 밭고랑 작업성이 우수하며 농업 뿐만 아니라 축산업 현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트랙터 모델로 좀 더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옵션이 적용된 모델이다. :::: 대한민국 대표 트랙터 브랜드 LS 엠트론 LS 엠트론이라는 브랜드가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가 있다. LS 엠트론의 전신은 1977년 한국중공업으로 부터 시작한다. 당시 한국중공업은 대한민국 최초로 트랙터 사업을 FIAT 기술 제휴로 시작하였다. 이후 1983년 LS그룹의 전신인 금성전선이 공장을 인수한 ..

    탈모샴푸1위 모나다 비듬샴푸

    :::: 머리에서 모나다?? 이 제품을 처음 만났을때 이름부터 굉장히 특이했다. 모나다는 보통 형용사로 사물의 모습이나 일에 드러난 표가 있거나 까다롭다. 혹은 쓰이는데 유용한 구석이 있다라는 표현을 가지고 있다. SQ제약에서 만든 모나다 샴푸는 이름 그대로 굉장히 까다롭게 만든 제품이며 탈모샴푸1위 라는 타이틀답게 비듬샴푸에서는 꽤 많이 팔리는 제품이다. :::: 이거 탈모약인가??? 제품 케이스는 상당히 고급스러웠고 상단에는 식약처보고 No.1554-1 라는 문구가 강렬하게 눈에 들어왔다. 보통 비듬샴푸 혹은 탈모샴푸라고 하면 화장품 회사에서 주로 만들지만 모나다 샴푸는 일반 화장품 회사가 아닌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부작용이 적고 효과면에서는 탈모약 정도에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나 소비자연구협회..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 유산균 추천 제품 에스큐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 어릴 때 먹던 요쿠르트 유산균은 잊어라 유산균하면 생각나는 것은 요쿠르트와 김치가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 아닐까 생각된다. 현대 사회에 들어와서 유산균은 정말 중요한 영양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나 요즘 같은 코로나 이슈로 인하여 면역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때면 항상 유산균은 빠지지 않는다. 오늘 소개할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는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이다. :::: 화장품같은 유산균 추천 제품 에스큐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라고 해서 요즘 핫하다는 에스큐 캡슐 프로바이오틱스생유산균을 주문했다. 그런데 택배 상자는 예상과 다르게 아이스박에 보냉팩과 함께 배송이 되었으며 유산균 케이스 또한 꼭 고급 화장품같은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상온에서 생존하는 확률..

    BMW 모토라드 컨셉 전기 바이크 E-모터싸이클

    :::: BMW 모토라드 새로운 컨셉 바이크 공개 자동차 뿐만 아니라 바이크 시장에서도 전기 바이크가 대세인듯하다. BMW 모토라드에서는 계속되는 컨셉 전기 바이크를 발표했고 이번에 새로운 형식의 E-모터싸이클 모델인 BMW 비전 DC 로드스터 컨셉 바이크를 발표했다. 이번 BMW에서 공개한 BMW 비전 DC 로드스터 컨셉 바이크는 BMW만의 색깔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디자인 또한 미래 지향적이지만 내연기관 바이크와 큰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 실제로 출시할지는 미지수 이지만 앞으로 BMW 모토라드 바이크의 방향성을 볼 수가 있다. :::: BMW 모토라드 전기 모터는?? BMW i8과 i3로 축적된 전기차 기술을 소형화하여 바이크로 제작하고 있는 과정으로 단순히 전기 모터만을 작게 만드..

    새차 & 새집 증후군을 해결하는 숲에서 피톤치드 스프레이

    :::: 새차 냄새가 좋으신가요??? 우리가 흔히 새차 냄새 혹은 새집 냄새가 좋다고 하지만 사실 건강에는 굉장히 해로운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적으로 새차 / 새집에서 나는 냄새는 차량이나 집을 만들때 사용되는 유기 화합물로 일부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걸 새차 증후군 혹은 새집 증후군이라고 불리우며 되도록이면 새차와 새집 같은 경우는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 새차 증후군 & 새집 증후군 제거 가능할까? 흔히 새차 증후군이나 새집 증후군에 대안으로 피톤치드를 많이 찾는다. 피톤치드는 나무에서 병충해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물질로 자연 친화적인 물질이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편백나무에서 피톤치드 오일을 추출하는데 한국 최고의 피톤치드 기업인 숲에서 친환경 새집증..

    2020년 달라진 교통법규 정리 (민식이법,하준이법,운전면허증)

    :::: 2020년 달라진 교통법규는 무엇이 있을까?? 2020년 새해가 밝으면서 자동차 교통 법규 또한 바뀌었다. 매년 조금씩 변화되는 도로 교통법규는 매년 전년 대비 변경되거나 새롭게 도입되는 교통관련 시스템 또한 많이 있다. 때문에 매년 운전자는 이러한 변화된 교통법규와 교통 시스템을 잘 알고 있어야 피해를 입지 않을 수있다. 오늘은 2020년 달라진 교통법규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 (1)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추가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음식점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러게 바뀐 스마트폰 문화에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점차적으로 적어지고 있다. 하지만 지갑을 가지고 다녀야하는 이유 중 하나로 손 꼽혔던 운..

    제네시스 GV80 시승기 다른 SUV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

    ::::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성경에서 창세기를 의미하는 Genesis는 현대자동차의 고급화된 브랜드로 단일 자동차 명으로 사용되던 제네시스 BH 차량은제네시스 G80으로 변경되었으며 3세대 에쿠스 모델은 EQ900으로 변경되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G90으로 변경되어 점차적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의 최초의 SUV 모델로 대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 제네시스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GV80의 플랫폼은 3세대 G80 플랫폼을 공유한다. 전장 길이 4,945mm로 5M에 가까운 전장의 크기로 현재 제네시스 SUV 중 유일한 모델이며 플래그쉽 SUV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그렇다면 제네시스 경쟁 모델은 어떤 차량이 있을까? 현재 제네시스..

    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 공개 풀체인지급 탈리스만 미리 살려보기

    :::: 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 2020년형 SM6 페이스리프트 (르노 탈리스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번 르노 탈리스만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이슈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이미가 공개 되었다. 대한민국 중형 세단 시장은 쏘나타, K5 풀체인지 모델의 대결로 쉐보레의 말리부와 르노삼성 SM6가 다소 상품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꽤 많은 변화를 보여준 모델이다. :::: SM6 풀체인지?? NO 페이스리프트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요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불어오는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화는 눈에 띄지 않는다. 특히나 전면 디자인에 있어서는 숨은 그림 찾는 듯한 느낌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제네시스 GV80 2.5 터보 & 3.5 터보 가솔린 출시

    :::: 제네시스 GV80 가솔린 출시 제네시스 럭셔리 플래그쉽 SUV GV80 가솔린이 출시가 되었다.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에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모델인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최초로 적용한다.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가솔린 터보 엔진은 향후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핵심 파워트레인이 될 예정이며 이로서 3.0 디젤과 함께 GV80 파워트레인에는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이 적용된다. ::::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의 꽤 좋은 출력과 여기에 최고토크 43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 연비는 9.7km/L의 연비를 보여줄 전망이다. 가격은 6,037만 원부터 시작하는 제네시스..

    국내 판매중인 친환경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수소 전기차)

    출처 : YTN 환절기만 되면 이제는 미세먼지를 걱정해야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인류가 발전하면서 환경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지 않고 오직 좀 더 빠르게 좀 더 편리하게 살려고 하다보니 무분별한 개발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환경오염이라는 새로운 문제로 인류는 환경을 지키면서 좀 더 편리하게 살려고 굉장히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 whichcar.com.au 그 중에서도 우리가 숨쉬는 공기에 대한 부분이 꽤 심각한 사안이였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환자들이 급등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요 이렇게 대기환경을 오염시키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그중에서 주범으로 손 꼽히는 원인은 아마도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우리에게 너무나 편리함을 주는 운송수단이기 때문에 포기하기도 굉장히..

    도요타 라브4 2.5 하이브리드 SUV 시승기

    :::: 준중형 하이브리드 SUV 도요타 라브4 도요타 최초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 모델로 1994년 첫 등장 이후 지금까지 약 25년간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 모델이 바로 도요타 라브4이다. 라브4라는 이름은 Recreational Active Vehicle with 4-wheel drive 라는 뜻으로 레져를 위한 모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재미있는건 4 Wheel Drive라고 이름도 라브4라고 했지만 실제로 전륜구동 모델과 AWD 모델을 따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이기도 하다. :::: 경쟁 상대가 없는 도요타 라브4 ??? 사실 하이브리드 SUV 라는 특수성으로 실제적으로 정확하게 비교할 차량은 찾기가 어렵다. 먼저 준중형 급 SUV 차량으로 굳이 차량 크기로 비교한다면 현대자동..

    신형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ALL NEW G80 모델 이미지 공개 (출시일, 가격 미공개)

    ::::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3세대 모델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의 핵심 차종인 신형 G80 모델의 이미지가 공개 되었다. 이번 제네시스 G80 신형 모델의 정식 명칭은 The All New G80 (올 뉴 G80)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다. 제네시스는 2008년 1세대 모델인 BH 모델을 차량에 적용한 이후 2015년 독립 브랜드로 본격 출범했다. 제네시스 G80 모델은 2세대 본격적으로 Genesis의 G 차급을 표현하는 80을 합쳐서 처음 사용하였으며 이번 공개된 신형 G80 모델은 3세대 모델이다 :::: 좀 더 진회 된 제네시스 ALL NEW G80 풀체인지 이번 신형 ALL NEW G80 모델은 후륜 구동 기반 세단으로 고급 세단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레고로 만나는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모터바이크 (오토바이)

    :::: 바이크 매니아 모여라 ~!! 바이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다이캐스트를 수집을 한다. 실사와 똑같은 다이캐스트도 좋지만 가끔은 어릴때 가지고 놀던 레고로 내가 좋아하는 할리데이비슨을 가진다면 어떨까?? 레고(LEGO)는 할리데이비슨 팻보이 (LEGO Expert Harley Davidson) 파트넘버 10269로 출시했다. 가격은 국내 구입가 약 15만원정도로 높은 금액이지만 할리데이비슨 펫보이는 그만큼 매력적이다. :::: 실차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할리데이비슨 팻보이는 실제와 최대한 가깝게 제작되어 있다. 할리데이비슷 팻보이 모델 중 위키드 레드 모델을 실제 차량과 거의 흡사하게 제작하였으며 블랙과 레드의 컬러감은 물론 전조등의 디자인 또한 그대로 잘 표현했으며 사이드 미러까지 상당..

    제네시스 GV80에 HTRAC 대신 4WD를 붙인 이유

    :::: 제네시스 GV80 출시 한달 반 제네시스 GV80이 출시된지 벌써 1달 반 정도가 지났다. 제네시스의 최초의 SUV 모델로 최신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장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는 차량이며 다양한 옵션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존재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다. 제네시스 GV80에는 제네시스 카페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RANC (Road-noise Active Noise Control), HDA II (Highway Driving Assist)에 새로운 3.0 디젤 엔진까지 새로롭고 다양한 옵션으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출시된지 약 한달이 넘은 지금 차량 가격에 대해서 논란이 있었지만 경쟁 모델에 비하여 충분히 만족스러운 편의사항과 차량 옵션으로 꾸준한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