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반응형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후속 모델 스파이샷 콜레오스 LPG&LPi 출시 예정

    :::: 유럽에서는 콜레오스 한국에서는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 포착 유럽에서는 콜레오스(Koleos)라는 차 명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르노삼성 중형 SUV QM6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는 스파이샷이 해외 매체 Autoevolution에 잡혔다. 이번 르노삼성 QM6 후속모델은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Face Lift 모델로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서 출시 되는 모델이다. 때문에 파워트레인이나 샤시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서 크게 변화되지 않을 예정이다. 하지만 한국 시장에 LPG 가스 연료를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법안이 통과되었기 때문에 QM6 후속 모델에 대한 QM6 LPG 차량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QM6 페이스리프트 전면 디자인 변경은? 사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BMW 320d 풀체인지 시승기 신형 3시리즈의 반란

    :::: BMW 320d 풀체인지 - F30이 아닌 G20이라는 이름으로 BMW 320d 풀체인지가 되었다. 기존의 F30이라는 코드네임을 버리고 G20이라는 새로운 코드네임을 사용했다. 사실 숫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BMW F코드 네임과 G코드 네임은 차체 바디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번 BMW 320d 풀체인지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 신형 320d의 첫 만남은 아주 낯선 느낌은 아니였다. ::::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의 신형 320d 기존 3시리즈는 그냥 봤을 때 괜찮았고 M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하면 꽤 괜찮았다. 하지만 이번 BMW 3시리즈 모델은 조금 다른 느낌이다. 트림에 따라서 완전히 차량이 바뀌는걸 볼 수 있는데 럭셔리 트림같은 경우는 뭔가 렉서스 같은 느낌을 강하게 주고 오늘 시승..

    BMW 뉴 3시리즈 풀체인지 신형 모델 가격 공개

    :::: BMW 3시리즈 풀체인지 벌써 7세대 모델로 돌아온 BMW 뉴 3시리즈가 돌아왔다. 이번 2019 서올 모터쇼에서 돌아온 3시리즈는 1975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이번 7세대 모델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C / D 세그먼트 차량이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엄청난 판매를 보여주며 대한민국에 본격 수입차 시장의 활성화를 보여준 모델인 만큼 이번 풀체인로 돌아온 BMW 뉴 3시리즈는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었다. :::: BMW 뉴 3시리즈 풀체인지 모델 뭐가 바뀌었나? 기존 6세대 모델보다 좀 더 날렵해지고 공격적인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하체 무게를 55kg을 감량할 정도로 새로운 샤시로 돌아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존 2.0L 디젤 엔진은 그대로이며 ZF 8단 미션도 그대로이다. 하..

    벤츠 A클래스 세단 풀체인지 2019 더 뉴 A클레스 출시와 가격은?

    ::::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벤츠 A클래스가 돌아왔다. 이번 공개된 벤츠 A클래스 세단은 기존의 해치백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사실 함께 공개된 CLA 세단과 벤츠 A클래스 세단에 어떤 차이가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다. 이번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은 4세대 모델로 정식 명칭은 The New A-Class이다. 약 6년만에 공개된 풀체인지 모델로 2018년 2월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에 한국에서는 이번에 처음 공개 되었다. 이번 벤츠 A클래스 2019 모델의 CLS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느낌으로 전 세대에 비하여 좀 더 젊고 다이나믹한 이미지에 편안함을 강조하였다. 뛰어난 효율과 엔진 그리고 S클래스에 적용된 최첨단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 & 오일 첨가제

    :::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 하도라는 브랜드를 들어본 사람도 있고 못 들어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1991년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에 본사를 처음 설립한 이후 최첨단 나노 테크놀로지 관련 제품 연구 및 개발 생산을 하는 종합 케미컬회사로 전세계 자동차 나노 세라믹 시장의 9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하도(XADO)라는 브랜드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하는 제품들은 바로 엔진 치료복원제이다. 냉전 시대 구 소련에서 금속 드릴로 광물 채취를 하던 중 드릴이 닳지 않는 현상을 목격 이를 연구하여 만든 성분이 바로 리바이탈라이젠트이다. 이 성분은 냉전 시대에 군사목적으로 연구하였고 1990년대 상업기술로 재탄생되어 만들어진 기술이다. ::: 엔진 치료복원제의 끝판왕 하도 트윈터보 하도에서는 ..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출시 픽업트록 가격 / 제원 / 연비

    :::: 쉐보레 콜로라도 어떤 차량일까?? 쉐보레 콜로라도의 100년이 넘는 쉐보레 픽업트럭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아메리카 전통 중형 픽업트럭이다. 1918년 처음 픽업트럭을 만든 쉐보레의 대표 픽업트럭인 셈이다. 쉐보레의 픽업트럭 노하우가 집약된 쉐보레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X4 시스템으로 상황에 따라 4륜 구동과 2륜 구동 방식을 파트타입 4WD 시스템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력을 조절하는 AUTO 모드를 동급 최초로 적용한 차량이다. ::::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출시 어떤 엔진을 가져올까?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은 북미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

    2019 bmw x2 시승기 차량 가격은???

    :::: 처음보는 녀석 2019 BMW X2 BMW X2는 2018년 1월에 북미 오토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2018년 4월 북경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가 되었고 한국에서는 2018년 6월 부산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사실 한국 출시는 런칭 행사 없이 일부 미디어만 초청 후 출시가 되어 일반인들은 출시 된지도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다. BMW X2 가격은 6,190만 원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 BMW X2 시승기 - BMW SUV 라인업 X 모델의 날 뛰는 막내 BMW SUV 라인업은 많은 브랜드들이 SUV 시장에 뛰어들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물론 기존 경쟁 브랜드들 또한 SUV를 만들기는 하였지만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을 만들게 한 것이 바로 BMW X 시리즈가 싶은데 1999년..

    코나 전기차 가격 얼마일까? 2019 서울시&경기도&지자체 보조금 신청을 알아보자

    :::: 코나 EV를 사고 싶어졌다.... 문득 코나 EV가 예뻐보였다. 그리고 사고 싶었다. 누구나 이런 생각은 한 번쯤 해보게 된다. 날이 갈 수록 기름 값은 올라가고 새로운 전기차는 계속 나오는데 그냥 갖고 싶어졌다. 그래소 코나 전기차 가격을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코나 전기차 가격은 생각보다 높았다. 코나 전기차 가격은 옵션에 따라 달랐지만 4,650만원에서 4,850만원까지로 왠만한 수입차에 버금가는 가격으로 다소 비싸게 느껴졌다. 하지만 어느 기사에서 전기차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고 코나 전기차 보조금을 알아보기로 했다. :::: 2019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코나 전기차 가격은?? 2019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사이트 (https://ev.or.kr)로 ..

    현대 초소형 SUV 베뉴 뉴욕모터쇼에서 공개 엔트리 SUV 배뉴 자동차 가격 경형,경차 모델일까?

    ::::: 현대 초소형 SUV 공개 2019년 4월 17일 11시 뉴욕모터쇼에서 현대 초소형 SUV가 공개되었다. 현대 소형 SUV 모델은 베뉴 (Venue)라는 이름으로 여러 뜻이 있겠지만 프랑스어로 탄생이라는 뜻이 강하게 적용되는 모델같다. 현대 베뉴는 현대자동차 엔트리 SUV 모델로 베뉴 / 코나 / 투싼 / 싼타페 / 펠리세이드를 라인업의 막내와 같은 존재이다. ::::: 현대 소형 SUV의 새로운 라인업 - 경형 SUV일까? 경차 혜택 가능할까? 현대 베뉴는 엔트리 SUV 모델로 많은 사람들이 그 크기에 대해서 상당히 궁금해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건 현대 베뉴 경차 혜택이 가능하냐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것이다. 사실 그렇게 작은 차는 아니다. 경형 SUV 모델로 베뉴 경차로 분류가 된다면 상당히..

    BMW GS1200 오토 바이크로 비박텐트로 라이딩 캠핑 해볼까?

    ::::오토바이 텐트로 바이크 비박을 해볼까?? 바이크 라이딩을 하는 사람이라면 바이크 캠핑을 누구나 꿈꾸게 된다. 여행을 좋아하고 바이크를 좋아한다면 바이크 비박을 하고 싶어하지만 비박 텐트를 가지고 다녀야하고 펴고 접는거에 부담은 항상 가지고 있게 된다. 이 텐트는 바이크 캠핑을 위한 바이크 비박텐트 제품이다. ::::바이크 라이딩 그리고 바이크 비박을 한 번에 이 바이크 라이딩 + 비박을 함께할 수 있는 제품은 MOBED Company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BMW GS1200 제품에 호완되게 제작된 제품이나 BMW GS 모델은 장거리 투어를 위한 모델로 바이크 여행에 가장 적합하기 떄문에 바이크 텐트 제품으로 일체형 제품을 제작하여 작고 가볍고 그리고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비박텐트..

    캐딜락 CTS 시승기 - 왕의 귀환

    :::: 가솔린 E 세그먼트의 떠오르는 신흥 세력 2년 전 캐딜락 CTS 시승기를 쓰면서 이 차량이 디젤이 판을 치는 시장에서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을 했다. 1년 전 캐딜락 CTS 시승기를 쓰면서 이 차량이 대한민국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했다. 그리고 다시 1년 만에 CTS 차량을 타면서 의외로 도로에서 많이 보이는 캐딜락 차량을 보면서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으며 다시 한번 캐딜락에 전성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했다. 사실 캐딜락은 신흥 세력은 아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판매량과 인지도로 많은 판매와 타고 다니는 사람을 부러워하는 문화도 볼 수 있으며 미국 힙합 가수들은 너도 나도 성공과 캐딜락을 함께 가사에 녹여서 적는다. 한국에서는 요즘 들어 캐딜락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

    현대 초소형 SUV 베뉴 실제 모습은?

    :::: 현대 소형 SUV 코나보다 더 작은 SUV가 나온다고?? 현대자동차에서는 코나보다 더 작은 현대 초소형 SUV 베뉴를 출시한다고 발표를 했다. 솔직히 사람들에 관심은 큰 편은 아니다. 현재 판매 중인 코나가 너무나 잘 판매되고 있고 더 작은 초소형 SUV가 필요할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기 때문이다. 더군더나 현대자동차에서는 경차 모델이 없는 가운데 현대 초소형 SUV는 경차로 인정 받기도 힘들것으로 판단되어 사실 큰 메리트는 없다. :::: 인도에서 유출된 현대 초소형 SUV 자동차 베뉴 현대 베뉴는 인도에서 위장막이 벗겨진 채로 공개가 되었다. 사실 전면 디자인만 대략적으로 본다면 현대 소형 SUV 코나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 이유는 헤드라이트가 하단으로 내려가고 차량 DRL이 상단..

    모하비 마스터피스 페이스리프트모델 풀체인지 급 후속 모델로 나올까?

    :::: 모하비 마스터피스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번 모하비 컨셉카 모델인 마스터피스는 전 세계 최초로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한 모델이다.컨셉카라고 하지만 현재 모하비 차체에 전면부와 후면부만 달라져서 나온 모델인 만큼 모하비 후속 모델이 이렇게 출시 되는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전면에는 현재 모하비의 전용 엠블럼을 장착하고 있으며 기아 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의 호랑이코 그릴을 헤드라이트 부분까지 이어져있는 디자인이 향후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듯했다. :::: 눈여겨봐야할 부분은 바로 헤드라이트 이번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인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했다. 여기서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입문 드론 구입 방법

    :::: 입문 드론 어떤걸 구입해야할까?? 드론이 인기가 많으면서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할지를 많이 고민한다. 입문 드론은 가격이 5~10만원 대 제품으로 GPS 연동이 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해외 사이트에서 입문 드론으로 많이 추천하고 있는 제품인 SG900-S 제품은 가성비가 뛰어나면서 GPS 기능과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입문 드론 제품이다. :::: 해외직구 사이트로 드론을 구입해보자. 해외 직구 사이트 뱅굿 (Banggood.com)은 다양한 드론 및 해외 직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드론을 구입하는건 쉽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해외 직구 사이트 뱅굿 (Banggood.com)은 한글화로 되어 있으며 가격 또한 환율 적용된..

    모터 바이크 취급 설명서 잃어버렸다면? (오토바이 구매시 필수 사항)

    :::: 1년 전 모터 바이크를 구매했다. 1년 전에 모터 바이크를 구매한 지인은 어느날 문득 바이크 소모품 관련해서 궁금 사항이 있어 처음 구매했을 때 받은 바이크 취급 설명서를 찾았다. 자동차 취급설명서는 대쉬보드 아래나 트렁크에 던져두고 말지만 모터 바이크 취급설명서는 사실 어디에 두기 애매했다. 센터에 전화하기에 지금 당장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 오토바이 취급 설명서가 필요하다면 해당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자 잃어버린 오토바이 설명서를 다시 찾기에도.. 그렇다고 다시 구매하기도 어렵다면 해당 바이크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된다. 지인의 바이크가 혼다 바이크였기 때문에 혼다 모터싸이클 홈페이지를 방문을 했다. 우측 상단에 사용설명서라고 아예 친절하게 써놓은걸 볼 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 본격적인 럭셔리 초대형 SUV

    ::: 경쟁 모델??? 그런거 없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우리는 자동차를 볼 때 경쟁 모델이 어떤 모델이고 이 차량은 어떤데 저 차량은 어떻더라 라는 말을 하며 누가 더 좋은지 겨루기를 참 좋아한다. 보통 경쟁 모델로 이야기할 때 차량 크기 (세그먼트)로 나누던가 혹은 엔진 제원 또는 가격에 맞춰 경쟁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기사나 리뷰를 보면 경쟁 모델이 어떤 차량인데.. 라고 하는걸 보기가 힘들다. 물론 크기로 따진다면 링컨 네비게이터를 꼽을 수 있지만 국내에서 정신 판매가 안되는 링컨 네비게이터는 3.5L 엔진으로 6.2L 엔진을 가지고 있는 에스컬레이드와 경쟁이 될까?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 마~!! 이게 아메리칸 SUV 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힙합과 연관을..

    2019 BMW X7 출시 & 가격은 어느정도일까?

    ::: BMW X7의 등장 BMW X7이 국내 최초로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를 했다. 기존에 있던 모델이 아닌 새로운 라인업으로 BMW 럭셔리 부분에서 7시리즈 다음으로 최초의 대형 SAV 모델로 선보인 것이다. X7는 기존의 BMW X1 / 2 / 3 / 4 / 5 / 6의 마지막 플래그쉽 모델로 BMW 차량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과 기존 7시리즈 보다 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그리고 편의 사항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첨단 파워트레인 기술과 새로운 차량 샤시 기술을 통하여 온로드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까지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 2019 BMW X7의 디자인은? BMW X7 출시 및 공개는 일반인들에게 굉장히 많은 호기심을 만들어주었다. 그도 그럴것이 BMW 차량 중 가장 큰..

    르노 XM3 아르카나 쿠페형 SUV - 실내 디자인은?

    :::: 르노 아르카나에서 르노 XM3로 돌아왔다. 르노 아르카나로 출시 될꺼라는 소문이 돌았던 모델은 르노 XM3로 돌아왔다. XM3는 QM3와 한 글자 차이로 QM3를 베이스로한 소형 SUV 기반의 쿠페형 SUV 모델이다. 일명 XM3 인스파이어로 명명된 이 모델은 전 세계 최초공개를 한국을 선택한 만큼 한국 시장을 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모델이다. :::: 쿠페형 SUV 르노삼성을 구할 수 있을까?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사실 르노삼성의 내부 사정은 좋지 못하다. 먼저 르노삼성의 내수 판매가 6,540대로 2018년과 비교하면 16%가 감소된 상황이며 3월 수출 실적은 전 년대비 62% 감소된 상황이다. 이런 상황은 르노삼성 부산 공장의 파업과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량 감소 등 복합적..

    신형 쏘나타 풀체인지 - 1.6터보 / 하이브리드 공개 N 모델은?

    :::: 신형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 전 라인업 공개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인 DN8 모델이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실 모터쇼 일주일 전에 이미 신형 쏘나타 2.0 가솔린과 2.0 LPi 모델을 공개하였으며 일주일 뒤인 서울 모터쇼에서 쏘나타 1.6터보 모델과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런칭했다. 이번 신형 쏘나타 1.6터보 모델의 디자인은 2.0 가솔린 차량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공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전면 디자인은 2.0 가솔린에서 보여줬던 범퍼 하단이 연결 되는 듯한 크롬 몰딩이 사라지고 범퍼 양 쪽 끝에 에어덕트를 적용하였다. 특히나 범퍼 끝 부분에는 작은 에어덕트를 추가로 만들어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 신형 쏘나타 1.6 터보 제원은 ?..

    미니쿠퍼 컨트리맨 시승기 - 가격과 유지비는?

    :::: 아반떼보다 저렴하게 미니쿠퍼 컨트리맨 미니쿠퍼 컨트리맨 가격을 알아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혹 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미니쿠퍼 컨트리맨 가격은 3,940만원으로 잔존가치 47%에 선납 30%를 하고 36개월일 경우에 한 달에 부담해야하는 미니 컨트리맨 가격은 38만 8천원으로 아반떼 풀 할부로 구입할 경우보다 월 부담 금액으로만 비교한다면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미니쿠퍼 컨트리맨 가격 3,940만원은 이번 신형 쏘나타 모델의 풀옵션 3,600만원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국산 차량을 구매할 가격으로 이제는 미니 컨트리맨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미니쿠퍼 컨트리맨 시승기 미니쿠퍼 컨트리맨은 역사가 그리 긴 모델은 아니다. 2010년에 R60 모델로 1세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