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08:24

:::: 소프트탑 세차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남들이 지붕에 갇혀 있을 때 내가 원할 때 지붕을 개방할 수 있는 점은 굉장히 큰 매력이 아닌가 싶다. 그렇기에 용기내서 구입한 컨버터블 차량이지만 소프트탑 관리가 어려워 고민이 될 수가 있다. 어느날 세차장에 갔는데 내 차량은 소프프탑 세차 후에 젖어있는데 옆 자리에 있는 컨버터블 차량은 소프트탑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을 보니 내심 부러웠다.

 

 

:::: 컨버터블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컨버터블 차량은 하드탑과 소프트탑으로 구분되는데 하드탑이야 철판이라 상관없지만 소프트탑은 관리가 정말 쉽지 않다. 특히나 비가 오면 천 부분이 젖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따라서 오래된 차량은 소프트탑 세차를 하고 나서 혹은 비가 오고 나면 실내에 물이 유입되는 경우도 있는데 소프트탑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 소프트탑 세차 어떻게 해야할까?

소프트탑 관리는 굉장히 어려운 디테일링 부분 중 하나이다. 우선 일반적으로 세차를 하고 난 뒤 컨버터블 지붕은 가끔씩 전용 브러쉬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이때 브러쉬는 팔에 쓸어내더라도 아프지 않고 살짝 간지러운 정도의 굉장히 부드러운 브러쉬를 사용해야하며 카샴푸를 사용하더라도 중성 카샴푸를 사용해야 천에 손상이 되지 않는다.

 

:::: 소프트탑 코팅 준비하기

소프트탑 발수코팅제를 사용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바로 충분히 물기를 제거해야한다는 점이다. 사실 소프트탑 관리가 쉽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소프트탑 세차 이후에 바로 발수코팅제를 사용할 수는 없다. 따라서 셀프 세차장에서 세차를 마친 후에 집에 와서 지하 주차장에서 4~5시간 정도 충분히 말려주고 작업하는 것이 좋다. 너무 뜨거운 직사광선 아래에서 말리는 것은 컨버터블 손상을 줄 수가 있다. 

 

:::: 소프트탑 코팅제 어떤걸 사용할까?

시중에 판매되는 소프트탑 발수코팅제 제품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니다. 특히나 대부분 소프트탑 관리제로 나오는 제품들은 분무기 형태로 나와있지만 리퀴몰리 소프트탑 발수코팅제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간편하고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컨버터블 관리를 하는사람들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하는 제품이다.

 

:::: 리퀴몰리 컨버터블 관리제 사용 방법은?

리퀴몰리 컨버터블 코팅제 제품은 충분히 말린 부위에 가볍게 분사하면 된다. 다만 유리나 차체에 뿌리면 안되고 천에만 집중적으로 사용해야한다. 너무 많이말고 적당한 양으로 소프트탑 발수코팅제 1캔에 2~3회 정도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면 된다. 모두 분사가 완료 되었다고 생각하면 지하 주차장 같은 서늘한 곳에서 6시간 정도 말려주면 된다. 이 때 좀 더 빨리 마르기 위해서 직사광선 (햇빛) 아래에서 말리거나 혹은 드라잉 타월이나 브러쉬로 문질러주게되면 소프트탑 코팅이 하얗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유의 해야한다.

 

:::: 소프트탑 관리 이제는 쉽게 해보자

리퀴몰리 소프트탑 코팅제를 사용하면 캔버스 천이 쉽제 젖지 않고 외부의 오염물질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만족스러운 소프트탑 발수코팅제 제품이다. 이제 소프트탑 세차를 할 때 필수적으로 트렁크에 하나 꼭 가지고 다니면 어떨까???

 

 

 

리퀴몰리 차량 셀프 발수코팅제 - 컨버터블 관리의 필수품 N :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smartstore.naver.com

 

 

[케미컬사이트] 리퀴몰리 슈퍼K크리너 C :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smartstore.naver.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