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08:24

::: 비가 오는데 와이퍼가 왜 필요해???

비오는 날 자동차에서 와이퍼는 꼭 필요한 존재이다. 하지만 차량에 유리발수코팅을 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예전에는 디테일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그냥 자동차를 타는 사람에게는 선택이였던 자동차 유막제거와 자동차 발수코팅은 이제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특히나 신차 같은 경우는 공장에서 바로 만들어서 나오기 때문에 유막제거가 필수이고 자동차 발수코팅까지 해주면 더할나위 없다. 

 

 

::: 자동차에 유막은 왜 생기는 것일까?

나는 아무것도 안했는데 차량 전면 유리에는 왜 유막이라는 것이 생길까?? 사실 유막이라는 부분은 다양한 이유로 생기게된다. 우리가 비가 오는 날 빗물에 섞여있는 성분으로도 생길 수가 있으며 주행 중에 날리는 각종 먼저, 브레이크 분진, 배기가스와 우리가 사용하는 자동차에 사용하는 물 왁스 또한 유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자동차 유막제거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 자동차 발수코팅제 어떤것을 사용해야할까?

시중에는 꽤 많은 자동차 발수코팅제를 판매한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오늘 테스트할 제품은 리퀴몰리 社의 픽스클라르라는 제품이다. 리퀴몰리는 독일 케미컬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약 12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나 리퀴몰리 전 제품 (케미컬)은 독일 현지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까다로운 독일 연방법 및 유럽 EU 법규에 제정되어 제작되는 제품이다. 

 

 

::: 유막제거는 어떻게 해야할까?

시중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유막 제거 제품으로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자동차 유막제거는 유리발수코팅의 가장 기본적인 작업인 만큼 꼼꼼하게 해야한다. 특히나 오랫동안 유막제거를 하지 않은 차량이라면 광택 전문점에서 유막제거 작업을 따로 의뢰하는 것이 좀 더 꼼꼼한 작업이 가능하다.

 

:::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왜 좋은 제품일까?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자동차 발수코팅제 제품은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독일 연방법에 의거하여 만든 까다로운 제품이다. 보통 발수코팅제 제품은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전문가 전용으로 나오는 제품이 많은데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발수력과 지속력이 조금 더 짧고 전문가 전용으로 나오는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발수력과 지속력이 좀 더 긴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일반 제품을 전문가가 사용하는 경우도 많고 전문가 제품을 일반인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우선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제품은 일반 제품과 전문가 제품을 합쳐 놓은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그렇다면 일반 제품과 전문가 제품은 어떤 부분이 다를까? 우선 자동차 발수코팅제 제품은 성분 자체가 고무와 맞닿으면 고무를 손상시키는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전면 유리에 시공할 경우 유리 양 끝을 잡고 있는 부분에 사용하게 되면 고무가 경화되어 유리의 고정이 방해가 될 수가 있다. 또한 시공 후 충분한 경화 시간 없이 와이퍼 질을 하게되면 와이퍼 손상과 더불어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 제품과 전문가 제품으로 나뉘어서 시공된다. 하지만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제품은 일반 제품처럼 시공이 쉽지만 전문가 제품처럼 효과는 좋은 제품이다. 

 

:::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사용방법은?

리퀴몰리 픽스클라르 제품의 사용 방법은 유리 표면을 충분히 물기를 제거해서 완전히 말려준다. 그 다음으로 어플리케이터로 픽스클라르를 조금 묻혀서 한 방향으로 유리 표면을 충분히 도포하면된다. 작업을 하다보면 유리가 뿌옇게 변화가 되는데 가급적으면 한 방향으로 뿌옇게 만들어 주면 된다.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10분 정도 유리 표면을 충분히 말려주고 마이크로 파이버 타월로 뿌옇게 변화된 부분을 닦아주면 끝나는 보통적으로 쉬운 작업이다. 다만 시간이 있다면 최초에 이 작업을 2~3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으며 한 달에 1 번정도 동일한 작업을 한다면 고속 주행에서 와이퍼가 필요 없을 정도로 깔끔한 유리를 보여준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