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5:33

 

 

:::: 요즘 잘 나가는 휠클리너는??

 

요즘 시장에서 가장 핫한 자동차 철분제거제 제품은 아마도 리퀴몰리 휠클리너가 아닐까??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보통 500ml 제품으로 평균 가격이 1만 5천원부터 2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리퀴몰리 #철분제거제 제품은 1L 3만 5천원으로 경쟁 모델의 1만 7천원 수준으로 가격이 높은 편은 아니고 이미 자동차 동호회와 세차 매니아들 사이에서 성능이나 클리너 패키지까지 무엇하나 부족한 것이 없는 제품이다.

 

 

 

 

:::: 지긋지긋한 자동차 분진 왜 생기는 걸까??

 

특히나 독일 차량을 타면 이상하게 자동차 휠에 분진이 더 많이 느껴진다. 다른 브랜드 차량을 타고 다닐때는 2~3주에 한 번 휠 청소를 했지만 독일 브랜드 차량을 타면 이상하게 1주일에 한 번은 꼭 휠 세차를해야하는데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바로 독일 연방법 때문이다. 브레이크에서 발생한 분진은 주행하면서 대기 중에 날라다니게 되고 이러한 분진은 그대로 공기 중에 노출되어 우리가 마시게 된다. 때문에 독일에서는 분진을 최대한 휠에 붙어 있도록 하는 환경 연방법을 제정하여 독일에서 생산되는 차량은 브레이크 패드 분진이 휠에 안착이 되어야한다. 이런 문제로 독일에서는 휠클리너는 차량에 꼭 하나 씩 가지고 다니게되며 독일 소비자 평가 9년 연속 1위 리퀴몰리에서 출시되는 #휠클리너 제품은 독일 차량 분진제거에 탁월하다.

 

 

:::: 뿌리기만 하면 될까???

 

#리퀴몰리휠클리너 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브레이크와 휠을 충분히 식혀줘야한다. 이건 리퀴몰리 제품 뿐만 아니라 국내 판매 중인 모든 자동차 철분제거제에 해당되는 내용인데 뜨거운 휠과 차량 표면에 사용하게 되면 휠클리너 안에 들어가 있는 철분제거 성분이 표면을 침투하여 얼룩이 남는다. 특히나 크롬 휠 같은 경우는 절대 뜨거운 휠에 사용하면 안된다.

리퀴몰리 철분제거제를 뿌리기 전에 먼저 휠 표면을 고압수로 정리하고 뿌려주면 된다.

 

 

:::: 차량에 분사해도 될까?

 

리퀴몰리 철분제거제는 주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묻는 먼지를 차량 표면에서 부터 떨어뜨리게 할 수 있다. 먼저 차량 표면에 사용할 때에는 고압수로 차량 표면에 먼지를 1차적으로 제거하고 뜨겁지 않은 차량 표면에 분사하면 철분 분해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나 공업단지 주변에서 일을 하거나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차량 표면이 이상하게 거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가 바로 철분 및 다양한 오염물질이 표면에 흡착되는 것이기 때문에 철분 제거를 해야한다.

 

 

 

:::: 단 3분이면 된다.

 

3분이라는 시간은 짧으면 짧고 길면 길다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다. 하지만 자동차 휠 4개에 분사하고 자주 청소를 하지 않는 경우라면 휠 브러쉬로 휠을 닦으면 5분은 그냥 쉽게 지나간다. 일주일에 한 번씩 무조건 휠 크리너를 사용하고 휠을 청소할 수 있다면 휠 브러쉬까지 필요가 없지만 매일 주행하지만 10일이 지나간다면 휠 브러쉬도 필수로 해야한다. 10~20일 청소를 안하는 더러운 휠은 그 어떤 세정제를 가지고 와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없다. 우리의 치아와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빨을 닦지 않고 일주일에 한 번 아주 좋은 치약을 사용하면 될까?

 

 

 

:::: 가성비 최고인 제품 자동차 철분제거제

 

리퀴몰리 휠클리너 제품은 가성비면 가성비 성능이면 성능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한 번 구입하면 500ml 제품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꽤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리퀴몰리 휠 세정제 구입처 - 링크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