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6:33

 

 

:::: 엔진 태핏 소음이 발생한다면???

 

엔진에서 괜한 소리로 걱정이되서 정비소에 가면 태핏 소음 혹은 밸브리프터 소음이 생겨서 뭘 교체해야하고 뭘 넣어야한다고 한다. 알 수 없는 말들로 괜히 차에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걱정할 것은 없다. 일반적으로 엔진 내부에 태핏이나 밸브리프터는 같은 단어로 부품의 손상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카센터에서는 소리가 나도 그냥 타라고 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엔진에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 이유 중 하나는 태핏 소리로 수리를 하려면 엔진을 일부 분해를 해야하기 때문에 공임비가 당연히 비싸지게 된다. 그런 부분을 감수하고 수리한다면 모를까? 단순한 태핏 소음 때문에 태핏 수리를 해야할까?

 

 

:::: 태핏 수리 비용 30만원 쓸래? 2만 5천원 쓸래??

 

리퀴몰리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는 태핏 수리비용 30~100만원까지 상당히 높은 비용을 케미컬로 약 2만 5천원 정도로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물론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는 엔진 상태에 따라서 한 번에 밸브 소음을 잡을 수 있지만 차량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넣어줘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차량 문제가 없는 단순한 태핏 소음이 거슬린다면 케미컬 하나만 넣어주면 된다.

 

 

:::: 리퀴몰리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 과연 효과 있을까??

 

리퀴몰리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는 현업 정비사들도 태핏 소음 수리를 위해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우선 태핏(밸브리프터)를 분해해서 간극을 조절하거나 클리닝을 하면 소음이 줄어드는데 위와 같은 작업을 해도 소음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리퀴몰리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리퀴몰리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 제품은 한 번 넣어주면 보통 3~12개월 정도 효과가 있고 차량 상태에 따라서 그 이상의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시 한 번씩만 넣어줘도 효과를 볼 수있다.

다만 리퀴몰리 코리아 정식 제품을 사용해야한다. 국내 판매되는 일부 병행 수입 제품은 제품이 오래되거나 혹은 페이크(가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엔진에 넣었을 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리퀴몰리 코리아 온라인 판매샵은 올댓파츠와 케미컬가이 2 곳 밖에 없다.

 

 

 

:::: 태핏 소음인지 아닌지 모르겠다면??

 

가끔은 정비사도 태핏 소음인지 아니면 다른 엔진 소음인지 헷갈릴때가 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비싼 공임비용을 받고 정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 정비사들도 1차적으로 리퀴몰리 소음제거제를 넣어보고 경과를 지켜보는데 보통 넣고 100km 정도만 주행해도 소음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물론 이 제품을 넣고 소음이 감소되지 않는다면 태핏이 아닌 다른 곳을 의심해볼 수있다.

 

 

:::: 소음에 민감한 당신을 위해서

 

리퀴몰리 밸브리프터 소음제거제는 단순히 엔진 내부에 밸브리프터(태핏) 소음을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태핏이 움직이는데 방해가 되는 엔진오일 잔유물을 제거하는 기능도 해주기 때문에 엔진 내부에 슬러지를 제거 해주는 역할도 일부한다.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시 하나정도 넣어서 미리 미리 관리해주는 것도 좋다.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대리점 -케미컬사이트 바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