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기아자동차 봉고3 EV 전기차 트럭

반응형

 

 

:::: 기아 봉고 EV 전기트럭 출시

 

현대자동차 포터EV 이후 기아자동차 봉고 전기차 봉고3 EV가 출시되었다. 이번 기아 전기차 트럭 모델인 봉고3 EV 모델은 한번 충전 시 최대 21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뛰어난 경제성과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으로 기존의 기아 봉고3 트럭 대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상품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차량에 짐을 싣었을 때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주행 가능 거리를 안내해주는 첨단 기술까지 적용하고 있어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이다.

 



 

 

 

:::: 기아 트럭전기차 봉고3 EV 가격은?

 

기아자동차 봉고3 EV 소형 트럭 전기차 기본 모델은 GL 모델로 4,050만 원이며 GLS 등급인 경우 4,270만 원으로 전기차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반영하여 보다 합리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이며 기존 소형 트럭 시장을 재편하기에 충분한 소형 전기차 트럭 모델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기본 가격은 높지만 전기차 보조금 또한 정부 보조금만 해도 1,800만 원정도가 되며 소형 전기트럭의 지자체별 보조금까지 적용하면 1천만 원 중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며 여기에 공영 주차 주차비 그리고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까지 더해진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모델이다.

 

 

 

:::: 기존 실내보다 확실히 좋아진 봉고3 EV

 

기아자동차 봉고3 EV 전기차 트럭의 실내 또한 기존의 봉고3 그 이상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기차만의 EV 전용 범퍼 / EV 전용 도어 데칼로 외관 디자인에 차병을 주고 있으며 실내 또한 블루컬러 디테일링 스티어링 휠과 시트 그리고 기어노브로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하면서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여기에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회생제동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패들 쉬프트가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운전석 통풍시트와 하이패스 시스템인 ETCS와 리어 글라스 열선까지 높은 상품성을 보여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