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지프 올 뉴 랭글러 스포츠 & 루비콘 2도어 & 오버랜드 & 파워탑 (소프트탑)으로 전 라인업 완성

반응형

 

::::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지프 랭글러

 

나에게 지프라는 차량은 산길을 다니고 불편하고 기름만 많이 먹는 그런 차량이였다. 하지만 이번 올 뉴 랭글러는 그런 느낌을 조금이나마 지울 수가 있었다. 기존 보다 더 편리한 기능으로 주행감 또한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뭔가 아쉬움은 늘 있었다. 그런 가운데 지프는 다양한 고객을 위하여 다양한 신규 트림을 적용하여 풀 라인업을 공개 했다.

 

 

 

 

::::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 런칭

 

올 뉴 랭글러 2도어 모델인 지프 랭글러 스포츠와 지프 랭글러 루비콘 모델은 지프의 시초인 윌리스 MB 디자인을 계승하여 지프 랭글러 2도어 라인을 보여주고 있다. 오프로드 주행으로 오프로드 드리머를 꿈꾸는 사람을 위하여 지프 랭글러 스포츠 2도어 /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 모델로 4도어 대비 보다 짧아진 휠 베이스로 주행 반경이 짧아지고 기존 램프각 보다 더 높아져 이전 세대보다 장애물을 쉽게 넘을 수가 있다. 때문에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기동력 그리고 4도어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꽤 만족스러운 모델이다.

 

 

::::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올 뉴 랭글러 모델 중 오프로드는 굳이 갈 필요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출시된 모델이 바로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이다. 기존 올 뉴 랭글러 사하라 모델을 기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는 실내 인테리어는 한층 정숙해진 모습으로 고급스러워졌고 기존 세대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주행 안전 기능 및 다양한 편의 사항은 도심에서 꽤 매력적으로 보여지고 있다.

 

 

 

:::: 올 뉴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주행 느낌은?

 

지프는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를 발표하면서 도심형 SUV를 꿈꾼다고 이야기를 했다. 물론 이전 세대보다 다양해진 주행 안전 기능과 성능은 꽤 매력적이였고 3.6 가솔린 엔진에서 다운 사이징으로 변화된 2.0 가솔린 터보 엔진은 기존 보다 훨씬 도심 주행에 유리해보였다. 시속 10~30km까지는 오프로드 타이어 떄문인지 몰라도 일반 SUV와 비교하기는 다소 아쉬웠다. 하지만 40~80km 주행까지는 지프라는 생각을 하고 오프로드 타이어가 적용되었다는 점을 생각하고 주행한다면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다. 다만 시속 100km/h를 넘겨 시속 120km/h를 딱 넘기는 순간 오프로드 타이어에서 올라오는 소음과 풍절음 그리고 엔진 사운드가 동시에 실내로 유입되는 현상을 느낄 수 가 있었다. 최고 시송은 160km/h에 리미트가 걸려있는 점 또한 특징이다.

 

 

:::: 지프 랭글러 소프트탑 적용 모델 올 뉴 지프 랭글러 파워탑

 

지프 랭글러 소프트탑은 꽤 탐나는 모델이였다. 지프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전동식 소프트탑을 적용한 지프 랭글러 파워탑 모델은 버튼 하나로 2열까지 완전 개폐가 가능한 모델이였다. 기존 지프 브랜드에서는 하드탑과 소프트탑을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오프로드 시 오픈 에어링을 즐겼다면 이제는 도심 주행을 좀 더 생각하여 버튼 하나로 주행 중에도 개방이 되는 지프 랭글러 소프트탑 모델을 런칭했다.

 

 

 

:::: 기존 세대는 완전 잊어라 하지만 도심 SUV로는 아직은 좀...

 

기존 세대의 지프 모델은 개인적으로 최악이였다. 오프로드를 타지 않는다면 절대 살 이유가 없었던 차량이였다. 3.6 가솔린 엔진은 스포츠카 마냥 기름을 퍼먹었고 일반 도로에서는 편한 느낌이 전혀 없었으며 고속도로에선느 시속 80km/h부터 뭔가 불안했다. 하지만 이번 세대의 올 뉴 랭글러는 다른 느낌이였다. 기존 세대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편의 장비와 차량 실내 부터 느껴지는 고급스러움 그리고 외관 디자인에서 꽤 신경 쓴 티가 났다고 해야할까? 분명 도심에서 탈 수 있게 변화된건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 너무나 잘 나오는 경쟁 SUV와 비교한다면 오프로드 타이어부터 멋으로 끼우기는 다소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 지프는 랭글러를 통하여 완전 변화되었다. 하지만 진짜 도심형 모델이 필요해 보이기도 한다. 흡사 벤츠 G바겐 같은 녀석 말이다.

 

:::: 올 뉴 랭글러 가격은??

 

지프 랭글러 스포츠    2도어 가격 - 4,640만 원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 가격 - 5,540만 원

 

지프 랭글러 스포츠    4도어 가격 - 4,940만 원

지프 랭글러 루비콘    4도어 가격 - 5,840만 원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4도어 가격 - 6,140만 원

지프 랭글러 파워탑    4도어 가격 - 6,190만 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