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펠리세이드 시승기 3.8 가솔린 - 팰리새이드 카니발 비교/가격표/특징/결함/단점

반응형

 

:::: 북미를 위해 만든 차 하지만 한국에서 원했던 차 - 펠리세이드 시승기

 

현대 펠리세이드는 북미 시장을 위하여 3.8 가솔린 엔진과 지능형 4륜구동 시스템 HTRAC을 적용해 북미 중형 SUV 시장을 위해서 제작한 모델이다. 펠리세이드는 국내에서는 대형 SUV이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그냥 중형 정도의 크기 밖에 안된다.

북미 시장을 위해 현대자동차에서는 팰리새이드 / 기아자동차에서는 텔루라이드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형 차량에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차량으로 북미 시장을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텔루라이드는 심지어 국내에 출시를 안할 계획이지만 한국에서의 인기는 정말 뜨겁다.

 

 

 



 

 

:::: 펠리세이드 시승기 아빠를 위한 차 펠리세이드?? 카니발??

 

좀 더 넓은 공간으로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펠리세이드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가 있다. 기존 패밀리 MPV 시장의 독식을 하고 있는 카니발과 비교하면 어떨까? 카니발은 기본적으로 2.2디젤 엔진과 3.3 가솔린 엔진으로 7인승 모델과 9인승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반면 펠리세이드는 2.2 디젤 엔진과 3.8 가솔린 엔진으로 7인승과 8인승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따진다면 사실 사용 목적이 조금은 다른 차량일 수도 있다.

 

평소 4인 혹은 5인 가족을 위한 차량이라면 펠리세이드가 좋을 수 있지만 7~8인 이상을 인원이 탑승해야한다면 팰리새이드보다 카니발이 좀 더 유리해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 펠리세이드 시승기 - 식지 않는 펠리세이드의 인기

 

한국 자동차 시장은 유독 특이하다. 차량을 구입하면서 중요하게 체크하는 부분이 바로 좀 있어보이는(?) 것과 바로 디자인이다. 해외 다른 나라에서는 브랜드의 역사 혹은 차량이 주는 경제적인 혜택을 감안한다고 보면 사실 의야하고 좁은 도로가 많은 한국 지형에서 커다란 펠리세이드 인기는 점점 큰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진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을꺼 같다.

 

 

:::: 펠리세이드 3.8 가솔린 vs 2.2 디젤

 

지금까지 한국 시장에서 가솔린 SUV는 별종처럼 바라본게 사실이다. 안 그래도 안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 SUV에 가솔린 엔진은 힘이 부족하거나 연비가 좋지 못해 비 경제적이라는 인식이 강해졌지만 국내 QM6 가솔린 모델이 주행거리가 짧다면 다소 경제적인 부분을 보여주었고 북미 시장에서 들어온 포드 익스플로러, 캐딜락 XT5 / 에스컬레이드, 닛산 QX60과 같은  다양한 대형 가솔린 SUV들의 파워트레인으로 펠리세이드 3.8 가솔린은 기존 국내 시장에서 별종으로 바라보던 모델이 오히려 꽤 많이 팔리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디자인

 

팰리새이드는 확실히 부담을 많이 안고 디자인한 차량은 맞다. 코나-싼타페에 이은 현대자동차 플래그쉽 SUV라는 점에서 싼타페와 비슷하게 만들면 사실 맥스크루즈 포지션을 가져갈 수도 있고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면 지금까지의 현대자동차 패밀리룩을 버려야한다는 점이 있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싼타페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세로형 DRL을 적용함으로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팰리새이드만의 특징을 확실히 살려준 것도 사실이다.

 

 

:::: 펠리세이드 가격표

 

펠리세이드 가격표를 보면 3,475만 원부터 시작하는 상당히 괜찮은 펠리세이드 가격을 볼 수가 있다. 하지만 2.2L 디젤 엔진을 추가하면 147만원이 추가되며 옵션과 편의 사항을 적용면 최대 금액 4,409만원에 적용이 가능하며 튜익스 옵션까지 모두 더한다면 가솔린 기존 4,895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최저가 기준으로 한다면 싼타페 가격에 구입할 수있는 대형 SUV이며 풀 옵션펠리세이드 가격 기준은 수입 대형 SUV를 구입할 수 있는 가격까지 상승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건 펠리세이드 가격표를 참조하기 바란다.

 

 

:::: 펠리세이드 특징

 

펠리세이드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980mm 전폭 1,9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이는 싼타페보다 210mm 더 커졌으며 전폭은 85mm 커졌기 때문에 싼타페와 비교하기 어려운 크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펠리세이드 카니발 비교를 하며 구입을 고려하는데 카니발 모델은 전장 5,115mm에 전폭 1,985mm로 팰리새이드는 SUV차량이고 카니발은 MPV로 구분되기 때문에 사실상 목적이 다른 차량이라고 볼 수가 있다.

 

 

:::: 펠리세이드 결함??

 

펠리세이드가 고객에게 인도됨과 동시에 문제되었던 부분이 바로 펠리세이드 결함이였다. 바로 엔진룸 안쪽으로 물이 들어간다는 점인데 사실상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은 엔진룸에 마감처리가 잘되어 침수가 되지 않는 한 큰 문제가 없다 또한 성능이 높아지고 터보를 장착한 차량이 많아짐 으로서 그릴이 점점 커지는데 이로 인하여 엔진룸 안 쪽으로 비나 세차 시 물이 유입되기 쉽다. 이런 점은 이미 현대 싼타페 / 기아 쏘렌토가 출시 되었을 때와 같은 문제로 꼭 펠리세이드 결함이라고 이야기하기 어렵다. 이러한 펠리세이드 결함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아보인다. 벌써 판매량은 현대자동차 예상의 몇 배는 뛰어 넘었고 지금도 대기 고객이 많은걸 보면 말이다.



 

 

:::: 펠리세이드 단점?? 별로 없는데?

 

펠리세이드 단점을 이야기하고 싶어도 사실 크게 팰리세이드 단점은 없다. 물론 죽자고 덤비면 찾아낼 부분도 많고 꼭 찾으라면 팰리세이드 단점이 몇 가지 있기도 하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 오랜만에 야심차에 만든 차량인 만큼 신경 쓴 부분이 많고 펠리세이드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차량이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이번 펠리세이드 시승기는 총 2편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다음 편은 옵션과 실내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할 예정

 

 

 

 


위 시승기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시승차를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