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더 뉴말리부 익스피리언스 경쟁 모델 퍼포먼스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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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아온 말리부 더 뉴 말리부

 

2011년 쉐보레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말리부는 한국에서는 런칭한지 7년 밖에 안된 모델인거 같지만 실제로는 1964년부터 지금까지 총 9세대 모델로 출시된 역사가 깊은 모델로 현재 출시된 모델은 2016년 국내 런칭으로 처음 선보인 모델로 2018년 9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 새로운 엔진 라인업으로 보다 적극적인 시장 공략

 

쉐보레 말리부는 더 뉴 말리부라는 이름으로 9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였는데 기존 1.5L 가솔린 터보 모델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서 기존 2.0 가솔린 터보 모델은 유지한체 1.6 디젤 엔진을 추가 하였으며 중형 세단 최초로 1.3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한 새로운 엔진을 적용한 더 뉴 말리부로 넓은 엔진 라인업 스펙트럼으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적극적인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 듀얼 포트 크롬 그릴로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

 

더 뉴 말리부에는 새로운 쉐보레의 프론트 디자인인 듀얼 포트 크롬 그릴로 보다 강인한 모습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LED 헤드램프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얼마 전 출시된 카마로 SS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닮아 있어 중형 세단이지만 보다 공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새로운 LED 리어 램프

 

쉐보레 LED 리어 램프는 새롭게 디자인 되어 전면과 더불어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쏘나타 뉴 라이즈의 공격적인 디자인에 대응하기에 충분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인성 높은 크리스탈 LED 제동등이 적용되 안전에도 보다 신경 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더 뉴 말리부 실내

 

이번 더 뉴 말리부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총 3가지 사항이다. 계기판 / 인포테이먼트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컬러인데 실내 인테리어 컬러는 새롭게 크림 베이지 컬러를 적용하여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탑승자 중심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으며 슈퍼비젼 컬러 클러스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변경된 8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이먼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8인치 계기판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적절하게 믹스된 느낌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8인치 인포테이먼트는 쉐보레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쉐보레 스파크 페이스리프트와 카마로SS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새로운 UI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직관적인 디자인이 강점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어시스턴트 또한 사용할 수 있다.

 

 

:::: 더 뉴 말리부 - 2.0L 가솔린 터보 엔진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동급 최고의 엔진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일 엔진은 캐딜락 CTS와 북미 카마로에 적용된 엔진이다. 자동 6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253마력으로 36.0kg.m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0.8km/L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가격은 3,022만원부터 시작하여 3,279만원까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 더 뉴 말리부 - 1.35L 가솔린 E 터보 엔진

 

1.35L 가솔린 터보 엔진은 새롭게 적용된 GM 차세대 전략 터보 엔진으로 엔진 중량과 배기량을 감소 시키고 전기화 기술을 포함하여 연비 효율을 극대화 한다. 말리부 라인업 중 유일하게 VT40 무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저하중, 고효율을 실현하고 있다. 156마력으로 24.1kg.m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4.2km/L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가격은 2,345만원부터 시작하여 3,210만원까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 더 뉴 말리부 - 1.6L 디젤 엔진

 

1.6L 디젤 터보 엔진은 최첨단 1.6 CDTi 디젤 엔진으로 뛰어난 성능과 이상적인 연비를 보여주고 있다. 136마력으로 32.6kg.m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5.3km/L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가격은 2,936만원부터 시작하여 3,195만원까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 더 뉴 말리부 시승기 - 엔진 라인업 비교 시승

 

이번 더 뉴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엔진 라인업이다. 기존 1.5L 가솔린 터보와 2.0 가솔린 터보는 출력이나 주행 질감 그리고 연비가 큰 차이가 없다는 지적을 받고 있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이러한 차이가 없는 엔진 라인업을 1.35L 가솔린 E터보의 차세대 엔진을 새롭게 적용하고 기존 디젤과 하이브리드가 없었던 라인업에 디젤 엔진 추가는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이였다.

 

 

2.2km의 짧은 시승이지만 1.35L 가솔린 E터보 엔진과 CVT 미션은 생각보다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1.6 디젤 엔진은 2.0 엔진이 생각이 나지 않을정도로 다운 사이징 디젤 엔진은 효율성이 상당히 좋게 느껴지고 있다. 1.35L 가솔린 E터보 엔진과 1.6 디젤 엔진의 복합 연비가 0.9km/L 밖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으로 두 차량에 연비를 테스트해보고 싶기도 했다.

 

 

 

 

:::: 더 뉴 말리부 시승기 - 제로백 테스트

 

더 뉴 말리부 2.0 가솔린 터보는 253마력에 36.0kg.m 강력한 토크로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제로백 (0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6.1초로 수치상으로 빠르지만 정말로 빠를까? 쏘나타 터보 2.0 엔진과 SM6 GDe 2.0 엔진 그리고 상위 등급 차량인 그렌져 2.4 엔진 모델과 제로백 테스트를 진행 했다.

 

 

쉐보레 말리부 차량은 경쟁 모델인 쏘나타 2.0 터보 245마력 보다 8마력 높고 토크는 동일 했지만 실제 주행에서 보다 빠른 움직임으로 100km/h까지 더 빠른 시간에 도달하였고 SM6 2.0L GDe 자연흡기 모델의 150마력과는 꽤 많은 차이를 보여줬다. 그렌져 2.4 자연흡기 모델은 190마력으로 쉐보레 말리부의 253마력보다 배기량은 높지만 낮은 출력으로 실제로 쏘나타, SM6, 말리부 중 가장 느린 출력을 보여줬다.

 

 

:::: 더 뉴 말리부 시승기 - 레인 체인지 테스트

 

레인 체인지는 순간적인 상황에서 좌우 롤링을 테스트할 수 있는 코스로 더 뉴 말리부의 뛰어난 로드 홀딩과 코너링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R-EPS 조향 시스템으로 저속에서 신속하고 경쾌하면서 고속에서는 보다 묵직한 안정감으로 순간적인 조향 상황에서도 보다 빠르게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레인 체인지에서 가장 둔한 느낌을 보여준 그렌져 2.4 모델은 차량 공차 중량이 많이 높지 않지만 하중 이동이 느렸으며 SM6 모델은 타 차량 대비 약간은 느린 조향을 보여주었다. 쏘나타와 말리부 두 차량이 가장 박빙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특히나 말리부 2.0 터보의 R-EPS는 차량에 4명이 타고 레인 체인지를 해보아도 상당히 가벼운 핸들링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다.

 

 

:::: 더 뉴 말리부 시승기 - 짐카나 코스

 

짐카나는 레인 체인지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코스로 빠른 속도의 S자 코스와 선회 이동으로 8자 선회 코스로 차량의 전체적인 로드 홀딩 능려과 코너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나 말리부는 급 선회 구간에서 안정적이면서 악셀링을 유지하여 실제 위급 상황에서도 악셀링이 필요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원하는대로 움직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SM6와 그랜져는 급 선회에서 퓨얼컷이 걸리면서 오버 스티어링 현상을 보여주었다.

 

 

:::: 경쟁 모델과 비교한 말리부

 

퍼포먼스 성능을 앞세운 더 뉴 말리부는 경쟁 모델에 비하여 제원상 출력 뿐만 아니라 실제 주행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전 모델에서 가장 아쉬웠던 다양한 엔진 라인업은 이제 1.35L 가솔린 E터보 모델과 2.0 가솔린 터보 그리고 1.6 디젤 라인업을 선보여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여 출시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말리부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합류한다면 보다 완벽한 엔진 라인업으로 경쟁 모델을 위협할 중형 세단으로 시장 점유를 늘릴 수 있을꺼 같다.

 

 

:::: The New MALIBU Experience Day

 

이 날 더 뉴 말리부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자동차 블로거와 다양한 유투브, 아프리카 BJ, 인스타그래머와 같은 파워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함께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행사에 관련된 소식을 검색하면 다른 인플루언서의 느낌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본 포스팅은 한국 GM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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