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2018 밴츠 C클레스를 미리 만나보자

반응형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만난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밴츠 C클레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하였다. 특별한 점이 있다면 중국 내수 시장을 위하여 2019 밴츠 C클레스 롱바디 버젼을 공개했다는 점에서 한국시장에서 볼 수 없는 차량인걸 인지하고 보면될꺼 같다.


2019 벤츠 C클래스 모델은 조만간 국내에 출시 전망인 BMW 3시리즈와 본격적으로 맞붙게 될꺼 같다. 현재 벤츠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듯 많은 판매를 보이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만 가지고도 충분히 BMW 3시리즈를 제압할 수 있을꺼 같은 생각이 들었다.




문제 눈에 띄는 부분은 배로 변화된 헤드램프 디자인이다. LED DRL의 느낌은 비슷하지만 옵션을 적용하면 고성능 헤드램프, 울트라 와이드 하이빔을 가지고 있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2019 벤츠 C클레스 AMG 라인 패키지를 적용할 경우에 기존 모델 보다 더 강렬한 디자인으로 C클레스가 아닌 E클레스 같은 느낌을 보여주는 듯한 착각을 주기도 한다.





리어 디자인의 변화에 있어서 범퍼 디자인에서는 크게 변경된 모습이 없지만 테일램프는 새로운 차량의 느낌을 줄 만큼 새롭다.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벤츠 C클래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중국 현지에서만 판매하는 롱바디 버젼이다.



2019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테일램프는 페리 전 모델과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C 디자인의 느낌을 적용하여 벤츠 C클레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C에 시그니쳐를 테일램프로 집어 넣은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나중에는 E클레스에는 E 형태로 S 클레스에는 S 형태의 시그니쳐 테일램프로 넣을까?



실내 디자인은 상당히 많은 변화를 주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똑같지만 자세히 보면 세세한 부분에 느낌이 다르다는걸 느낄 수가 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스티어링 휠이다. 기존 스티어링 휠 보다 좀 더 공격적인 3 포크의 휠로 변경하였고 버튼 또한 좀 더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풀 LCD 클러스터, 12.3인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 프리미엄 세단으로서 E클레스를 많이 따라 가는 드샇ㄴ 2019 벤츠 C클레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환영하는 부분은 바로 계기판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풀 디지털 계끼판 느낌은 시인성적으로 더 좋아졌으며 고급스럽고 미래적인 느낌을 더욱 줄 수 있어 벤츠 C클레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하나 실내에 변화된 부분은 바로 터치 패드부분이다. 기존 모델은 애매한 크기와 활용성이 떨어졌지만 이번 변화된 모습에서는 보다 활용도가 높아지고 디자인적으로 실내와 일체감이 좋기 때문에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2019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E클래스와 S클래스의 차별성을 확실히 줄 수 있으며 실내 구성 디자인에 있어서는 E클레스에 버금가는 편의사항이 적용되기 때문에 C클래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엠블럼을 떼어버리면 E클래스인지 C클래스인지 구분이 어려웠던 디자인에서 테일램프의 변화는 E클래스 오너들이 환영할 디자인 변경이기 때문에 C클래스를 구입하려고 하던 사람도 엔트리 E클래스를 구입하게 만드는 하나에 벤츠 작전이 아닌가 싶다.






아직 한국 시장에서의 출시가 되려면 조금 기다려야하지만 출시가 된다면 분명히 꽤 괜찮은 호응을 줄꺼 같다. 페이스 리프트에 소극적인 벤츠가 꽤나 큰 변화를 줬다는건 앞으로 C세그먼트 시장에서 보다 공격적인 판매를 예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