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 정보(Automobile Info)

독일 자동차 첨가제 브랜드 리퀴몰리란?-엔진오일, 연료 관리 제품/모터 스포츠 스폰서

반응형

자동차 엔진오일이나 자동차 첨가제에 대해 관심이 좀 많은 분들이라면 리퀴몰리라는 이름을 들어본적 있으실텐데요. 제품이 좋아서 사용은 하지만 어떤 브랜드인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자동차 관리를 좀 해볼까? 하고 자동차 첨가제나 독일 엔진오일을 알아보다가 유명하다고 나오긴 하는데 국내 브랜드가 아니라 생소한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퀴 몰리라는 브랜드가 어떤 회사인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Liqui Moly 란?]

독일 브랜드 리퀴 몰리

리퀴몰리는 1957년에 시작되어 벌써 6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독일 브랜드인데요.

이 회사의 시작은 1957년에서 훨씬 더 거슬러 올라가 1847Meguin이라는 브랜드로부터 시작 됩니다. 세계 1,2차 세계대전때 군수용 화학제품들을 생산해 성장한 회사인데요.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1957년 독일 울름에서 한스 헨레가 설립한 오일, 윤활유 생산 브랜드가 리퀴몰 리가 된 것입니다.

 

2차원 판형 물질로 고체 윤활제로 많이 사용되던 2H-MoS2를 유기화 처리해 윤활유에 용해시켜 사용해 이황화 몰리브덴(MoS2) 생산에 대한 특허를 받았으며, 몰리브데넘을 윤활유에 용해 시켰다는 의미를 담아 브랜드명을 리퀴 몰리라고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리퀴 몰리 오일 첨가제의 기본 성분인 이 Molybdenum sulfide는 전후 독일의 미군 상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황화 몰리브덴(MOS2)를 엔진 오일에 첨가하면 갑작스러운 오일 손실에도 비상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발견한 것입니다. 1차 세계 대전의 전투기 조종사들은 이미 이 특성을 이용해 항공기 엔진의 모터오일에 이 물질을 추가했고, 오일 탱크가 충돌하더라도 착륙 할 수 있도록 사용했다고 합니다.

회사가 설립 되고 첫 번째로 생산된 제품은 MoS2 마찰 방지 엔진 치료제 였습니다.(MoS2 Anti-Friction Engine treatment) 이황화 몰리브덴이 작용해 열에 강하고, 마찰값을 줄여주는 첨가제로 구형 엔진에 사용하기 적합한 자동차 첨가제입니다.

 

이렇게 단 하나의 첨가제로 시작한 리퀴몰리는 현재는 엔진오일, 첨가제, 카케어를 포함해 4,000개가 넘는 제품을 보유한 광범위한 자동차 첨가제 회사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독일 첨가제 시장의 선두 업체로 주요 독일 엔진오일 공급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4,000여개의 제품]

오일, 첨가제, 카케어 제품을 보유한 독일 브랜드 리퀴 몰리

리퀴 몰리 제품은 엔진오일과 첨가제, 그리고 카케어 용품으로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건 거의 다 있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될 정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Oil guide: LIQUI MOLY

The LIQUI MOLY Oil Guide – find the right oil for your vehicle When it comes to the question: "Which engine oil?" or "Which transmission oil?", the LIQUI MOLY Oil Guide has the answer. After all, not everyone instantly understands approvals, specificatio

www.liqui-moly.com

 

우선 엔진오일의 경우 점도에 따라, 사용 규격에 따라, 그리고 첨가물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리퀴몰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사용 차량에 맞는 엔진 오일을 찾을 수 있는 오일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아시아와 미주지역과 같이 사계절인 국가를 위한 오일도 따로 있을만큼 차량 사용 환경, 목적, 차량 사용 규격에 맞게 골라 쓰는 재미가 다양 합니다.

 

연료 첨가제 디젤 스피드텍 / 가솔린 스피드텍

첨가제의 경우 종류 수가 더 다양한데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품을 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분류로는 용기의 캡(뚜껑) 색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가장 많이 이용 되는 연료 첨가제의 경우 캡이 빨간색=디젤(경유), 파란색=가솔린(휘발유) 용입니다.

몇가지 예로 연료 첨가제 종류를 이야기 해보자면

-연료의 완전 연소를 도와주도록 가솔린의 경우 옥탄가를 향산시켜주는 옥탄플러스(PN. 2596), 경유의 경우 세탄가를 향상시켜주는 슈퍼디젤(PN.1760)

-가속 및 스로틀 반응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솔린/ 디젤 스피드 텍(PN.3720/3722)

-카본 및 퇴적물등에 의해 밸브 및 인젝터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는 가솔린/ 디젤 밸브&인젝션 클리너(PN.5129/5128)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제품용기가 검은색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면 전문가용 제품으로 정비사 및 전문가가 정비소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보통 로고 아래 PRO-LINE이라고 표기 되어 있으며 직접 구입하되 시공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다음으로 검정색 캡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엔진 오일에 주입하는 오일 첨가제입니다.

 

-밸브 리프터 부품의 마모로 인해 엔진의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첨가하면 도움이 되는 밸브리프터 세척제(PN.2770)

-엔진오일의 미세한 누유를 예방 및 방지 해주는 오일 누유 차단제(PN1802)

-이황화 몰리브덴을 베이스로한  특수 합성 마찰력 감소제로 몰리겐 성분이 많은 엔진오일 코팅제 몰리겐 프로텍트(PN1789)

-마이크로 세라믹 소재로 엔진의 손상을 치료해 주는 첨가제 세라텍 블루(PN.2321)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흰색 캡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냉각수를 위한 첨가제입니다.

냉각수는 채워주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냉각 시스템 역시 노후로 인해 누수, 석회등 침전물 발생 등으로 인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를 위한 라디에이터 누수차단제(PN8956) 과 라디에이터 클리너(PN.1804) 같은 제품들로 자동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너무 많아서 뭐부터 찾아봐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자동차의 어떤 현상 또는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고 관련 첨가제를 찾고 있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위의 컬러 구분과 같은 카테고리별로 제품들을 살펴 보시면 제품을 찾는 시간도 절약되고, 헷갈려서 잘못 주입하는 일도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퀴 몰리의 광범위한 제품군은 자동차 외에도 오토바이, 상용차, 정원용 기계, 보트 심지어 자전거를 위한 제품군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일 엔진오일 1위 브랜드

또한 리퀴 몰리는 신뢰성 높은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에서 선정하는 독일 엔진오일 브랜드 1위를 12년간 차지하고 있으며, 카케어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제품력으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 브랜드 입니다.

 

[Made in GERMANY]

리퀴몰리의 제품은 전세계 11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는데요. 어느나라에서 사용하든 일관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독일 현지에서 완제품 후 수입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독일 자를루이에 있는 생산 공장에 오일의 원료가 되는 기유가 도착하면 자체 실험실에서 종합적인 품질 테스트를 진행해 기유의 품질이 사용하기에 적합한지 확인을 합니다.

기유의 품질이 확인되면 특별히 개발된 첨가제와 기유를 혼합 탱크를 이용해 섞어 줍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시중에 판매되는 엔진오일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윤활제 및 각종 첨가제 역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으로 만들어지는데, 모든 제품은 이러한 자체 실험 및 검사 뿐만 아니라 기준이 까다로운 유럽 환경법과 독일 연방법에 의해 제작 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높습니다.

연료 첨가제 외부 캡을 연 상태

, 독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용기 캡을 열면 안쪽에 안전 씰링이 되어 있어 제품이 새거나 외부의 환경에 접촉되는 것을 방지 하고 있습니다. 리퀴몰리 제품을 구매 하셨다면 안쪽 씰링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독일은 이렇게 꼼꼼하고 엄격한 기준을 엄수하는 제조 과정과 오래된 역사를 바탕으로 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 분야에서도 유명 합니다. 그래서 리퀴 몰리, made in germany 라는 것만으로 신뢰감이 가는 브랜드입니다.

 

[스폰서]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뒷 배경에 이런 마크 본적 있으신가요? 리퀴 몰리는 브랜드 창업 이후 다양한 형태로 스포츠에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익숙 하실수도 있을텐데요.

모터 스포츠 F1

우선 모터 스포츠 분야에서 Moto2 클래스의 Liqui Moly Intact GP 레이싱 팀, TCR 투어링 카 시리즈의 Team Engstler, 호주 배서스트 12시간 레이스, 가장 크고 인기있는 Formula1 등 프로와 아마추어 분야에서 오랫동안 윤활유 파트너로서 레이스에서 국제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터 스포츠 외에도 타 스포츠 분야에서는 독일, 프랑스 핸드볼 리그, 농구, 테니스, 테니스 등에서도 파트너쉽 및 네이밍 스폰서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계올림픽의 경우 알파인 스키, 스키점프, 하키 같은 종목에서도 스폰서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미 리퀴몰리를 알고 계셨든 분들이라면 올림픽에서도 로고를 꽤 많이 보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오일, 첨가제,  및 카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 리퀴몰 리가 어떤 브랜드인지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모터 스포츠 등 각종 스포츠 후원과 같은 광범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자동차 오일, 첨가제 및 카케어 뿐만 아니라 모터 바이크, 선박, 자전거 등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놀라웠는데요. 엄격하게 만들어진 제품력으로 효능이야 이미 유명한 브랜드 이기 때문에 이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필요한 것들을 하나 하나 찾아서 자동차 관리하는데 사용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