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엔진오일 미세누유가 생겼다면?? 저렴하게 케미컬로 해결하자

반응형

 

:::::: 차량에 미세한 누유가 생겼다면???

어느날 갑자기 엔진 경고등이 뜨고 차량 정비센터에서 점검을 받으면 엔진오일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들을 경우가 있다. 혹은 조금이라도 차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매일 세워두는 지하 주차장 하부에 오일이 세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 차 엔진오일 누유가 있는지 없는지 관심 조차 없고 누유가 얼마나 큰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는 편이 많다. 

 

엔진오일 누유가 발생하면 단순히 생각하면 차량 내에 엔진오일이 부족해진게 된다. 그런 경우에는 엔진의 움직임에서 마찰력 감소가 되지 않아서 부품을 손상시키고 결국 엔진이 망가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세누유로 인하여 화재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엔진에서 세어나온 미세누유는 차량 부품 열기에 옮겨 붙을 수도 있고 뜨거운 엔진의 윤활작용을 하지 못해서 엔진 화재 즉 차량 전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보통 엔진오일 누유를 발견하더라도 정비소에서는 큰 조치를 하지 못한다.

엔진 누유 같은 경우는 첫 번째로 어디서 새는지를 찾아야하는데 한 번에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보통 지래짐작할 정도로만 정비를 한다. 물론 미세누유가 아닌 꽤 많은 누유가 있다면 찾기 쉽지만 미세누유로 어디서 세는지 못찾으면 정말 골치가 아프다. 그렇다고 가만히 두면 언젠간 큰 자동차 수리비를 보여줄 수 있기 떄문에 골치아픈 증상이다.

엔진오일 누유 같은 경우는 크게 몇 가지로 나누이진다. 

첫 번째는 오일팬 혹은 엔진에 대한 외부손상이다. 방지턱을 세게넘거나 혹은 여러 이유로 인하여 오일팬 혹은 엔진을 감싸고 있는 부분이 파손되어 세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미세누유가 아니기 떄문에 육안으로도 금방 찾을 수 있고 오일이 세는 속도 또한 굉장히 빠르다.

 

두 뻔째는 오일팬에 실링에서 세는 경우다. 아마도 엔진 미세누유는 대부분 이런 경우인데 차량 연식이 10년이 넘어가고 15만km정도 주행했다면 오일팬과 엔진 사이를 붙잡고 있는 부분을 연결해주는 실링에서 미세하게 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실링은 어찌보면 고무 재질같은 접착형 재질인데 열을 받았다 식었다하면 나중에 굳어져셔 깨져버릴 수가 있어 가장 많이 새는 곳이다. 

 

그렇다면 엔진오일 미세누유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할까???

위에서 이야기했던대로 정비사들도 크게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엔진 자체를 뜯어서 확인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럴경우 공임 비용이 최소 30만원 최대 몇 백만원 정도의 높은 공임비용이 발생되며 어디서 세는지 잘 모르는데 엔진 오일팬을 교체해서 수리 비용은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에서 정비사들 또한 리퀴몰리 엔진오일 누유차단제를 사용한다. 

리퀴몰리 엔진오일 누유차단제 제품인 엔진오일 팬에 대한 미세누유 뿐만 아니라 엔진 내부에 실링 부품 그리고 엔진오일 압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누유 및 엔진오일 타버리는 현상을 막아주는 케미컬로 엔진을 직접 내려서 점검하는 수리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정비사들도 엔진오일 누유를 육안으로 찾지 못한다면 누유된 부분을 클리닝하고 이러한 엔진오일 누유 차단제를 사용하는 편이다. 미세한 누유를 높은 공임비용을 운전자에게 전가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케미컬로 1차 진단을 해서 미세누유를 막아보고 안되면 그 때가서 다시 정비를 하는 편이기에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케미컬 정비를 할 수가 있다.

리퀴몰리 엔진오일 누유차단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케미컬 중 하나이다.

엔진오일 누유를 보다 쉽게 잡을 수가 있는데 특히나 엔진오일 팬과 엔진 사이에 실링에서 새는 미세 누유를 보다 쉽게 잘 잡아낸다. 사용 방법은 엔진오일 주입구에 1 통을 넣어주면 되는데 넣기 전에 반드시 오일 량을 체크하고 넣어주면된다. 제품을 넣고 누유되는 부분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약 500~1,000km 주행 후 누유되는 부분을 확인해본다. 전과 비슷하다면 다시 누유되는 부분을 닦아주고 다시 500~1,000km를 달려보면 누유되는 부분이 없어지거나 확실히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본 제품은 정비사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구입 후 정비사에게 맡겨서 정비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인터넷에서 구입할 경우에는 반드시 리퀴몰리 공식 인증점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좋다.

리퀴몰리 공식 인증 사이트는 아래에서 구입하면된다.

 

 

 

리퀴몰리 엔진오일 누유 차단제 (PN 1802)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자동차 엔진오일 누유가 걱정된다면 ~!!

smartstore.naver.com

 

가솔린 노킹현상-옥탄가란?(고급유, 옥탄부스터-연료 첨가제)

가솔린연료 엔진의 연비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옥탄가’라는 단어가 자주 사용된다. 이것은 뭘 의미하는 단어일까? 노킹현상(knocking) 옥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가솔린 엔진의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