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겨울철 차량관리-리퀴몰리 자동차 성에제거제

반응형

 

추운 겨울 아침마다 생기는 자동차 앞 유리 성에(얼음) 아직도 긁어내시나요??

이제 뿌리기만 하면 되는 리퀴몰리 성에제거제로 빠르게 해결하세요.

 

 

추운 겨울 아침 출근해야 되는데 보이지 않아요.

추운 겨울 야외 주차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조금만 습도가 높아도 다음날 앞 유리창이 아주 얇은 얼음으로 얼어서 시야 확보가 안 되는 것을 겪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사실 눈이 쌓였다면 그냥 빗자루로 대충 쓸고 출발하면 되지만 앞 유리에 생기는 자동차 성에는 겨울철 차량관리 하기에 정말 성가신 존재입니다.

겨울철 자동차 앞 유리에 생기는 성애를 제거하기 위해서 와이퍼를 작동시켜보지만 무용지물이고, 제거되기는커녕 와이퍼 조차 얼어버려 작동을 하지 않기도 하죠. 급한대로 워셔액으로 좀 녹여볼까 하지만 아무리 뿌려도 녹아 내리지 않고 경우에 따라 워셔액으로 인해서 얼음층이 더 두꺼워지기도 합니다.

 

유리에 생기는 자동차 성에 (Window Frost) 왜 생기는 것일까?

사실 성에로 인한 문제는 겨울철 차량관리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집 창문이나 심지어 냉장고 안에도 쉽게 생깁니다.

성에는 겨울철 창밖의 기온이 물이 얼어붙는 영하 0도보다 낮은 경우 유리창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에 의하여 공기 중 수증기가 승화되어 얼어붙는 결정입니다. 물론 차량 외부에 습기로 인하여 얼어붙을 수가 있으며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가 크면 클수록 생기는 얼음 결정입니다.

 

자동차 성에가 생겼을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간혹 차량 유리에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서 뜨거운 물을 붓거나 부탄가스를 이용한 토치로 녹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하여 차량 유리에 금이가거나 깨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에 제거제가 없다고 신용카드 혹은 칼 같은 날카로운 제품으로 유리를 긁어내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손이 다칠 위험이 있고, 유리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리 표면에 스크래치 또는 홈이 생기게 되면 그 틈으로 수분이나 이물질이 점점 침투할 수 있어 균열로 인해 후에 유리가 깨질 수도 있고, 김서림 현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시동을 걸고 성애가 있는 상태에서 와이퍼를 추운 겨울 작동하면 얼음결정에 의해 유리창에 스크래치가 날 수도 있고, 와이퍼 날과 와이퍼 구동 모터가 손상될 수 있으며 워셔액을 뿌렸는데 나오지 않는다면 라인 혹은 노즐이 얼어붙어 있을 수 있으니 작동을 멈추고 시동을 켜서 차량을 예열하며 조금 기다린 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퀴몰리 성에 제거제 사용 방법

사실 사용 방법이라고 할 것이 없습니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이죠.

먼저 시동을 켜주세요. 겨울철에는 성에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자동차가 낮은 기온에 대비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차량이 출발하기 전에 엔진 예열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에 제거제를 사용해 유리창을 녹여주는 시간 동안 엔진을 예열하면 시간을 더욱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차량에 쌓여있는 눈을 치워주시고 차량 유리의 성에가 낀 표면에 성에제거제를 고르게 뿌려주시면 됩니다.

리퀴 몰리 성에제거제 제품이 성에를 녹이는 성능이 매우 좋지만 눈에 직접 뿌리는 경우에 더 많은 양을 뿌려야 하고, 자동차 성에까지 녹이는데 시간이 다소 많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눈을 걷어낸 후 차 유리의 성에가 낀 표면에 직접 뿌려주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성에제거제를 사용할때는 차량 공기 순환 장치는 내기 순환으로 돌려놓으시면 분무기 형태의 성에 제거제를 뿌리면서 흩어지는 내용물이나 냄새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습니다.

참 쉽죠???

 

물론 성애가 생기지 않게 차량 유리에 신문지를 덮어두면 약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하게 갑자기 눈이 많이 내렸거나, 습기가 많아 대비를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사실 추운 겨울에 잊지 않고 챙기기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저 또한 대비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외부 주차 시 유리 표면이 성에로 얼어붙은 경우 간단하게 성애 제거제를 뿌리고 조금만 기다려주면 와이퍼로 한 번 쓱 ~!! 닦아내고 바로 출발하면 되기 때문에 이제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LIQUI MOLY (리퀴몰리) 브랜드란?

Liqui Moly의 역사는 MEGUIN의 역사와 함께 합니다.

1847년 독일의 Saarlouis에서 창립하여 약 16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자동차 케미컬 브랜드 MEGUIN (메귄) 1/2차 세계대전 당시 군수용 / 자동차 케미컬을 생산하면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1957년 독일의 Ulm을 설립하여, 자동차용 케미컬 전문 생산 업체로 LIQUI MOLY를 창립했습니다.

50여 년간 탁월한 품질과 성능을 앞세워 세계적인 자동차용 케미컬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을 비롯한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의 엔진 설계에 맞춰서 케미컬과 오일을 개발 및 공급하여 축척된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약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케미컬 회사입니다.

현재 자동차뿐만 아니라 선박 / 모터바이크 / 자전거 / 비행기 / 전기톱 등 다양한 케미컬을 만들고 있습니다.

 

왜 리퀴몰리 (Liqui Moly) 인가?

리퀴 몰리는 자동차 종주국인 독일의 운전자 9만 명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오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독일 내 64개 오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면서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유명 모터바이크 잡지 사인 MOTORRAD에서도 베스트 브랜드 2021에서 다양한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고의 브랜드는 최고에게 스폰을 한다.

독일 리퀴 몰리 브랜드는 자동차 레이스의 끝판왕인 F1 최고의 모터바이크 레이스인 MOTO GP 2/3에 공식 스폰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해 엄청난 비용의 마케팅 비용이 들어가지만 자동차 / 모터바이크 각각의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MOTO 2 / MOTO 3에는 윤활유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Liqui Moly 케미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도 강한 리퀴몰리

전 세계 자동차 케미컬 브랜드 중 첨가제 부분에서 굉장히 유명한 리퀴 몰리는 자동차 레이스 대회뿐만 아니라 겨울 스포츠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스키 / 보드 / 봅슬레이 / 스케이팅 등 동계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Liqui moly 로고를 보다 쉽게 보실 수 있는데요. 자동차 케미컬 브랜드 Liqui moly는 자동차 첨가제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지 할 수 있는 카케어 제품들도 성능 좋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겨울철 차량관리는 더욱 힘든데요, 날씨 추운날 유리창이 얼어버렸을때 Liqui moly 성애제거제를 써보시면 왜 Liqui moly가 유명한지 알 수 있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겨울, 리퀴 몰리 성에제거제로 안전하고 간편한 겨울철 차량관리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리퀴몰리 겨울철 필수 제품 성에 제거제 (PN 6902) :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검아웃 공식 대리점

smartstore.naver.com

 

반응형